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금잔화 식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잔화 꽃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생각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바로 메리골드입니다. 상당히 많이 알려져있는 금잔화 식물에 대해서 이번시간에는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려고합니다. 여러분들도 나와 잘 맞는 차인지 읽어보신후에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금잔화 효능&키우기&총정리

금잔화 유래

이번시간에 알아볼 금잔화 메리골드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이는 다른말로 만수국이라고도 부릅니다. 금잔화 꽃은 동서양모두 생김새나 향기 성질, 그에 얽힌 이야기와 신화에서 나오는 이미지에서 이름을 얻어온 것입니다. 금잔화 역시 사연이 있는 꽃인데요. 아직까지는 많이 알려져있지 않은거 같습니다. 

 

 

금잔화 유래는 옛날 어느마을에 한 여인이 자신이 좋아하는 청년에게 고백으라게 됩니다. 그런데 청년이 그 여인의 고백을 거절하게되고 다른여자와 결혼한 청년을보고 상처를 받게되면서 결국 정신이 안좋아지게되고 길에서 갑자기 사망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여인이 죽었던 자리에서 금잔화 꽃이 피게되어 메리골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금잔화 효능&키우기&총정리

그렇기때문에 금잔화 꽃말은 가없은 애정과 슬픈이별을 나타내며 캉캉치마 겹겹이 둘러쌓여있는 모습을 연상케하여 금잔화 별명이 만수국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너무 아픈 꽃말만 가지고있으면 많이 슬플것인데요. 하나가 더있습니다. 바로 반드시 찾아오는 행복이라는 뜻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이는 고대 그리스인들이 축제나 중요행사에 금잔화 장식을 사용해와서 그렇다고합니다.

 

 

금잔화 원산지는 멕시코이며 아프리카를 거쳐서 유럽에 퍼지게 되었는데 국내 산야에서도 눈에띄는 꽃입니다. 이꽃은 초여름부터 서리내리기 전까지 긴기간동안 꽃을 피우기때문에 아프리카 품종에는 천수국이라는 별칭이있습니다. 하지만 이꽃은 여름이 덥고 30도이상되는 지역에서는 꽃이 피지 않고 직사광선을 많이 쬐야 꽃이 피게 됩니다. 

금잔화 효능&키우기&총정리

금잔화 효능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금잔화 효능

꽃잎이 밝은 오렌지색과 노란색을 띠는것은 금잔화 효능 강력한 항산화 성분때문인데요. 금잔화 효능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DNA를 파괴하는 것을 억제해주게 되면서 각종 질환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눈을 건강하게 하는 금잔화 효능

지금 말씀드리는 것은 금잔화 효능 섭취를 하는 이유가 아닐까합니다. 금잔화 효능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있기때문에 눈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막아주며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주고 시력을 향상시켜주며 안구세포를 보호하는 것음 물론 안구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실명의 위험이 큰 백내장과 황반변성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합니다.

금잔화 효능&키우기&총정리

피부미용에 탁월한 금잔화 효능

앞서 말씀을 드렸던 루테인 성분은 세균을 막아주고 염증을 완화하는 항염작용과 항균작용이 뛰어나기때문에 금잔화 효능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과 같은 염증성으로 나타나는 피부질환을 개선하는데에 탁월합니다. 또한 메리골드 효능 자외선에 의하여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도와 피부를 깨끗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염작용이 뛰어난 금잔화 효능

우리의 몸에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몸 곳곳에 염증이 생겨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런데 금잔화 효능 항염작용이 뛰어나 염증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체내의 염증을 제거해주어 관절염과 같은 질환을 개선시켜주고 특히 피부궤양과 결막염 같은 피부염증에 메리골드 효능 식물이 탁월합니다. 

금잔화 효능&키우기&총정리

근육경련을 완화하는 금잔화 효능

요즘 많은 분들의 근육에 관련되어있는 통증에 시달리고 있으신데요. 금잔화 효능 근육경련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금잔화 효능 근육통은 물론 위경련과 생리통 같은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혈류를 개선해주어 통증을 발생시키는 염증반응을 낮춰주는 역할을합니다. 

 

 

항암작용을 하는 금잔화 효능

강력한 항산화작용이 있다는 것은 항암작용이 뛰어나다라는 말과도 연관이 있다고 보셔도되는데요. 금잔화 효능 항암작용을 해주어 암의 생성을 막아주고 암세포가 성장 전이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이는 특히 금잔화 효능 리코펜 성분이 전립선암과 대장암, 백혈병 등과 같은 각종 암세포의 발생을 막아줍니다.

금잔화 효능&키우기&총정리

소화작용을 돕는 금잔화 효능

요즘 위장이 안좋으신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금잔화 효능 위장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또한 금잔화 효능 림프계를 자극하여 담즙분비를 촉진해주어 소화기능을 향상시켜주고 위염이나 위궤양과 같은 위장질환을 개선하는데에 있어 탁월합니다. 

 

 

이뇨작용을 돕는 금잔화 효능

금잔화 효능 이뇨작용에 상당히 좋습니다. 이는 금잔화 효능 성분이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주어 체내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 나트륨 등등을 밖으로 배출해주고 신장에 결석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여 신장기능을 강화시켜줌과 동시에 몸이 자주 붓는 붓기를 빼주는 부종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씁니다. 

금잔화 효능&키우기&총정리

금잔화 키우기

메리골드를 집에서 기르면 상당히 좋을것인데요. 지금부터 금잔화 키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잔화 키우기 방법 그대로 따라하시면 어려울것 없습니다. 집에서도 금잔화 키우기 가능하니 여러분들도 한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금잔화 키우기 방법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1월에서 3월에 파종하게되면 4일에서 6일후 발아하게 됩니다.

2. 발아하면 5월초 개화즈음에 화단이나 화분에 정식하여 주세요.

3. 물은 적게주어야하며 꽃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해주세요.

4. 거름은 옮겨심기 한달후부터 일주일간격으로 물거름으로 물줄때 같이주면 됩니다.

5. 도중에 잎이 변하고 흰반점이 나타나면 화단을 높이거나 배수를 잘되도록 하여 병발생을 예방해줍니다. 

금잔화 효능&키우기&총정리

금잔화 먹는법

요즘에는 금잔화 티백으로 잘나와 있기때문에 많은분들이 그냥 티백으로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의심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금잔화 티백으로 나와있는것을 믿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직접 말리거나 말려져있는것을 사서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금잔화 어떻게 먹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금잔화 차는 따뜻한물 200ml에 말린 금잔화 꽃을 2g에서 3g을 넣고 우린 첫물은 버리고 두번째 우린 물부터 섭취를 하시면 됩니다. 금잔화 식초는 소독한 1.5L의 유리병에 말린 금잔화 꽃을 10g정도 넣어주고 설탕인 원당을 300g넣고 식초 500ml를 넣은후 잘 저어 준후 실온에 숙성해 냉장보관하면서 물에 타서 희석해 드시면 됩니다. 

금잔화 효능&키우기&총정리

금잔화 부작용

마지막으로 우리가 알아봐야하는 것이 바로 금잔화 부작용입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금잔화 부작용은 밝혀진바가 없습니다. 단, 금잔화 꽃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금잔화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좋으며 너무 과하게 섭취를 하게되는 경우 황반현상이 나타날수 있으니 적당한 양의 금잔화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해서 금잔화 식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생각외로 우리가 몰랐던 것들이 많았습니다. 눈에만 좋다고 알고있었는데 그외에도 다양한 금잔화 긍정적인 영향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여러분들도 이제는 커피말고 건강한 차를 드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금잔화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