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사프란 식물입니다. 사프란 식물은 꽃인데요. 많은 분들이 피죤 아니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생각외로 많았습니다. 글쓴이 역시 사프란 이름을 듣고 피죤 이름이 왜 여기에 있는지 봤는데요. 확연히 다르더군요. 여러분들도 헷갈려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프란 효능&키우기&총정리

사프란

세계에서 가장 비싼 향신료를 꼽으라고하면 사프란 향신료가 최고라고합니다. 사프란 자체가 향신료의 여왕이라고 불리고 있는만큼 이를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주로 사프란 향신료는 생선요리에 사용되어진다고합니다. 사프란 향신료를 물에 풀게되면 노란색이 되어지는데 이 물을 섞어서 사용합니다. 

 

 

사프란 외에 노란색을 내는 천연 색소는 치자가 유명하지만 치자의 경우 많이 쓰면 신맛이 나기때문에 별로 좋지 못하는 반면 사프란은 양에 관계없이 은은한 향을 내어 요리의 맛을 더욱 높여주기때문에 사랑받고 있는 향신료라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최근까지도 무게당 가격이 금과 대등하게 매겨지고 있습니다. 

사프란 효능&키우기&총정리

꽃은 구근에서 2~3송이의 꽃이 피는데 꽃속에 있는 1개의 빨간 암술을 따서 말린것이 바로 사프란 식물입니다. 사프란 원산지는 유럽남부와 아시아 서북부이며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때부터 사용이 되어져왔고 왕실의 의상을 왕금색으로 염색하는데에 쓰여졌습니다. 

 

 

사프란 1g을 얻으려면 200개에서 500개의 암술을 말려야 하는데 이는 약 160개 구근에서 채취를 할수 있으며 모든 작업이 직접 사람손을 거쳐야하며 이는 착색제와 향신료 뿐만아니라 의류와 화장품 등에도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의학적으로도 지혈과 부인병에 쓰이고 있을만큼 상당히 좋은 영향을 가져다 줍니다. 

사프란 효능&키우기&총정리

사프란 효능

두뇌건강에 도움이되는 사프란 효능

우리가 알고 넘어가야 하는것이 바로 사프란 효능 성분인데요. 사프란 효능 두뇌 건강에 상당히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사프란 효능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을주고 뇌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어 인지능력과 기역력 등을 향상시켜 뇌기능을 개선하는데에 탁월하며 이로인해 치매를 예방하고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혈행을 개선하는 사프란 효능

혈액이 한곳에 정체되어 있다보면 다양한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사프란 효능 혈액이 한곳에 뭉쳐있는 어혈을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통해서 사프란 효능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할수있도록 혈류를 개선해주고 혈관을 정화시켜주어 동맥경화와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계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해줍니다. 

사프란 효능&키우기&총정리

피부미용에 탁월한 사프란 효능

피부에 관심이 없는 분들은 아마 거의 없으실 것입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챙기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사프란 효능 피부미용에 상당히 도움을 줍니다. 사프란 효능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해주고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잡티와 기미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여 깨끗하고 맑은 톤으로 피부를 변화시켜줍니다. 

 

 

갱년기를 완화하는 사프란 효능

아마 중장년층의 여성분들이라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 바로 갱년기 증상이 아닐까합니다. 그런데 사프란 효능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에 있어 탁월한데요. 이는 사프란 효능 성분이 진정작용을 하여 가슴 두근거림과 안면홍조, 우울증 등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입니다. 

사프란 효능&키우기&총정리

생리통을 개선하는 사프란 효능

생리통은 있다가도 없어지고 없다가도 생기게 됩니다. 이로인해 한달에 한번 여성들은 극심한 고통을 겪게되는데요. 사프란 효능 생리통을 개선하고 냉증을 완화시켜줍니다. 이역시 사프란 효능 성분인 진통작용때문인데요. 꾸준하게 섭취를 하게 되는 경우 좋은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사프란 효능

요즘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풀시간도 없이 일을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우울증이나 불면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그런데 사프란 효능 이러한 심리적인 질환들을 개선시켜주고 불면증을 완화시켜줍니다. 특히 사프란 효능 진정작용을 통해서 심적으로 풀지못했던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작용을하여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사프란 효능&키우기&총정리

독소를 배출하는 사프란 효능

몸속에 노폐물과 독소들이 쌓이게 되면 다양한 질환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때 사프란 효능 섭취는 더할나위없이 좋습니다. 사프란 효능 뛰어난 이뇨작용을 하기때문에 노폐물과 신장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어 신장결석을 예방하고 여러 비뇨기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위장건강에 좋은 사프란 효능

사프란 효능 위장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이는 위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기능이 있어 위와 장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도 좋으며 입맛이 없을때 섭취해주면 식욕을 다시 돋궈주는 역할을 합니다. 위장이 좋지 못하다면 꾸준하게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사프란 효능&키우기&총정리

사프란 키우기

집에서 직접 키울수 있을지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프란 키우는 방법 집에서 가능합니다. 사프란 키우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사프란 키우는 방법을 실행해 옮겨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좋은것을 너무 값비싸서 먹지 못하면 속상하니까 말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사프란 키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근의 옮겨심는 시기는 8월 하순부터 9월 중순이 적기인데요. 옮겨심기가 늦어지면 꽃이 작아지게 되는 경향이 있으며 심는것을 잊어버리게 되면 봉투안에서 싹이터 꽃을 피우기도합니다. 그러면 그렇게 되버린 구근을 신속하게 옮겨줘야합니다. 구근은 얕게 심으면 싹이 많이나오지만 꽃이 안좋기때문에 얕게 심으면 안됩니다. 

사프란 효능&키우기&총정리

화문의 경우에는 구근 1코에서 1.5코의 깊이가 좋으며 뜰에 심는경우엔 2코 분의 깊이가 좋습니다. 키가 높지않기때문에 화분에 심을때에는 높이가 낮은 화분에 심는것이 좋으며 구근을 선택할수있다면 큰 구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흙의 표면이 마르기전에 충분히 물을 주는것은 당연한것이며 겨울과 봄에는 약간 건조하게 관리를 해야합니다. 

 

 

꽃이 진후에는 새로운 구근을 살찌우기 위해서는 비료는 불가결하며 꽃이진후와 2월 무렵에 2번 화성비료를 적당하게 뿌려주는것이 좋습니다. 질소분이 많다면 구근이 연약하게 되어 병에 걸리기 쉽다라는거 기억하고 있으심이 좋습니다. 그러면 주의사항 역시 알아보겠습니다. 

사프란 효능&키우기&총정리

사프란 주의사항

사프란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프란 주의사항은 따뜻한 성질이기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경우 과하게 섭취를하면 두통과 메스꺼움 등의 사프란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한 사프란 차나 향신료의 경우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해서 사프란 식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글쓴이의 생각에는 값어치를 하는만큼 그만큼 좋은 영향도 가져다 주는거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부모님께 사프란 선물을 한번 해보시는것은 어떠신가요? 그러면 사프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