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타라곤 식물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타라곤 프랑스어로는 에스트라곤이라고 불리우는데요. 이는 우리가 알고있는 음식에도 자주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타라곤 이름만 들어서는 생소하신분들이 많으실텐데 지금부터 조근조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라곤 효능&먹는법&총정리

타라곤

이번시간에 알아볼 타라곤 원산지는 유럽인데요. 러시아와 몽고에서 재배되는 정원초의 일종으로 프랑스에서 최초로 타라곤 재배가 되어졌습니다. 타라곤 식물은 다년생 초본으로 잎이 길고 얇게 생겼으며 올리브색을 띠고 꽃의 경우 작고 단추같이 생겼습니다. 

 

 

티라곤 식물은 미식을 즐기는 프랑스인들이 향신료의 여왕이라고 손꼽을만큼 달콤한 향과 매콤하면서 쌉쌀한 맛이 일품이며 프랑스 요리에 없어서는 안될 향신료입니다. 타라곤 향신료는 왕궁의 정원에서만 재배를 하여 상류사회의 귀중한 약초로 사용되어왔으며 기독교인들의 경우 예루살렘으로 먼길을 떠날때 신발에 타라곤 가지를 한개씩 넣고 성지로 출발했다고 합니다.

타라곤 효능&먹는법&총정리

타라곤 식물은 소스에 넣어서도 사용되어지는데 양송이소스와 버터소스, 토마토소스, 생선요리에 흔히 사용됩니다. 여기에서 주의할점은 타라곤 양을 잘 가늠해야하는데요. 타라곤 향이 워낙 강하기때문에 주재료의 맛을 살리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어 두가지 이상의 향신료를 섞어쓰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타라곤 향신료는 에스칼고요리에는 빠뜨릴수 없으며 이는 식초에도 배합하고 로스트치킨에도 주로 쓰이게 됩니다. 정유의 주요성분의 경우 steragoal입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신다면 이향의 맛을 한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이것이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긍정적인 영향이 무엇인지 알아보러 넘어가보겠습니다.

타라곤 효능&먹는법&총정리

타라곤 효능

소화불량을 개선하는 타라곤 효능

소화기관이 대체적으로 약하신 분들이 계실것입니다. 글쓴이 역시 소화기관이 상당히 약한데요. 타라곤 효능 소화불량을 개선시켜주는 역할을합니다. 이는 타라곤 효능 성분이 간에서 담즙을 생성할수 있도록 도와주어 소화력을 향상시켜주게 되면서 속쓰림과 과민성 대장, 소화불량 등과 같은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눈을 건강하게 해주는 타라곤 효능

우리의 눈은 평생동안 살아가면서 외부로부터 영양분을 섭취하여 챙겨줘야하는데요. 타라곤 효능 눈을 건강하게 해주고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타라곤 효능 칼륨과 비타민A,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가있어 꾸준하게 타라곤 효능 섭취시 전체적으로 눈에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 각종 안구질환들을 예방합니다.

타라곤 효능&먹는법&총정리

치통을 해결하는 타라곤 효능

치통이 있는 경우 일상생활을 하지 못할만큼 강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치통의 경우 아무리 진통제를 먹어도 가라앉지 않고 신경을 건드려 두통까지 불러오기에 타라곤 효능 섭취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이유는 타라곤 효능 유게늘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치통을 개선해주는데에 있어 탁월하기때문입니다.

 

 

심혈관질환을 개선하는 타라곤 효능

혈관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각종 혈관질환들이 나타나게되어 우리의 몸을 건강하지 못하게 만드는데요. 타라곤 효능 혈관에 있는 노폐물들과 콜레스테롤을 청소해주어 혈액이 원활하게 흐를수있도록 혈류를 개선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인해 타라곤 효능 고지혈증과 심근경색,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 및 개선합니다. 

타라곤 효능&먹는법&총정리

식욕을 증진시키는 타라곤 효능

이것이 향신료로 쓰이는 이유는 바로 타라곤 효능 성분이 식욕을 개선해주기 때문입니다. 배가고프면 그렐린이라는 호르몬이 생성이 되어지는데 타라곤 효능 그렐린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기때문에 식욕을 증가시키고 입맛을 돋구는데 있어 탁월합니다. 

 

 

당뇨에 좋은 타라곤 효능

과거에는 당뇨에 걸리는 사람들이 대부분 성인이였다면 지금은 생각외로 많은 아이들이 당뇨에 노출되어져 있는데요. 타라곤 효능 당뇨에 상당히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있다라는 것은 분명히 혈당과 관련이 되어있는 건데요. 타라곤 효능 인슐린의 분비량을 조절하여 혈당수치를 관리해주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타라곤 효능&먹는법&총정리

통증을 완화하는 타라곤 효능

몸에 염증이 쌓이게되면 염증이 쌓인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타라곤 효능 통증을 완화하는데 탁월합니다. 한 연구내용에 따르면 고관절염이 있는 환자들에게 타라곤 효능 추출물을 투여한결과 나타났던 통증들이 개선되어지고 사라졌다고 보고되어졌습니다. 

 

 

세균감염에 좋은 타라곤 효능

타라곤 효능 세균감염으로 나타나는 피부염이나 설사, 변비, 구토 등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식물의 경우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세균과 바이러스에 저항성을 길러주고 몸의 곳곳에 부족했던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게되면서 각종 다양한 질환들을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타라곤 효능&먹는법&총정리

타라곤 먹는법

아무리 좋은 것이 있어도 어떻게 섭취를 해야되는지 모르면 참 난감한데요. 타라곤 먹는법 내용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타라곤 먹는법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라곤 먹는법 어렵지 않으니 어디에 들어가는지만 잘 확인하시면 된답니다. 그러면 타라곤 먹는법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말린잎을 곱게 갈아서 음식의 풍미를 더해주는 향신료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이는 취향인데요. 강한 향과 풍미를 원하는 분들의 경우 자연산 잎그대로 사용하셔도되며 이 외에도 닭고기나 칠면조, 샐러드, 스프에 넣어도 좋으며 궁합은 토마오 요리와 상당히 잘 어울리기때문에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타라곤 잎을 뜨거운물에 우려 차로 드실수 있습니다. 

타라곤 효능&먹는법&총정리

타라곤 부작용

타라곤 식물은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인데요. 국화과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타라곤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임산부나 모유수유를하고 있는 수유부의 경우에도 타라곤 섭취를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타라곤 성분이 혈액응고를 늦춰주는 역할도 하기때문에 수술을 해야하는 분들이라면 최소 2주전에 타라곤 섭취를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해서 이번시간에 타라곤 식물에 대해서 오목조목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각 나라마다 향신료의 여왕이라고 불리우는 식물이 따로 있다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타라곤 향신료나 차가 워낙에 사람의 삶의 질을 높여주기때문에 여러분들 역시 타라곤 식물로 건강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타라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