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카모마일 식물입니다. 우리들에게 잘 알려진 카모마일 꽃은 흔하게 볼수있지만 이것이 얼마나 몸에 좋은지를 모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은 카모마일 꽃이 우리에가 가져다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알아보려고합니다. 주목해주시면 정말 많은 것들을 얻어가실수 있으실 것입니다.

카모마일 효능 카모마일릴렉서 만들기&총정리

카모마일

이번시간에 설명드릴 카모마일 식물은 우리가 알기 오래전인 5000년 전부터 사용을 해왔습니다. 5000년 전에 카모마일 식물은 약초로 사용되어져 왔으며 우리들의 몸에 필요한 각종 여러가지 영양성분들로 인해서 예로부터 카모마일 식물로 병을 치료하였다고 나와있습니다. 길가에 잘보면 카모마일 꽃이 활짝 핀곳이 상당히 많지만 이를 보고 그냥 지나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이번에 카모마일 공부를 하신후에는 절대 지나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오늘 알아볼 카모마일 식물의 종류는 상당히 다양하게 있습니다. 우선 가장 흔히 볼수 있는것이 저먼 카모마일 식물과 로만 카모마일 식물이며 이외에도 다이어스 카모마일 꽃과 보데골드 카모마일 꽃이 존재합니다. 저만과 보데골드는 한해살이 풀에 속하는데요. 저먼 카모마일 식물은 한해살이풀로 잔털이 거의없고 곧추서있는 줄기에는 깃 모양을 하고있는 잎이 뾰족하게 있습니다. 

카모마일 효능 카모마일릴렉서 만들기&총정리

저먼 카모마일 꽃턱은 속이 비어있고 관모양의 황금색 중심화가 있습니다. 또한 꽃은 5월에서 9월쯤에 피며 혀모양으로 생긴 흰색 테두리 꽃잎은 꽃턱이 커지면서 뒤로 젖혀지게 됩니다. 카모마일 꽃잎들이 꼭 하늘로 날아가는 포즈를 취한듯한 포즈를 보실수 있으실것입니다. 저먼 카모마일 꽃에서는 사과향이나며 이는 동물의 배설물에 의해서 퍼지게 됩니다. 

 

 

로만과 다이어스는 여러해살이 풀에 속합니다. 그런데 로만 카모마일 식물은 털모양의 줄기가 옆으로 기듯이 퍼져있는데요. 이역시 마찬가지로 5월에서 9월경에 꽃이 피어납니다. 특히 로만 카모마일 식물은 물이 잘흐르고 보수력이 좋은 정원과 작은 오솔길에서 많이 심고 있습니다. 이종류들은 햇볕이 잘 들어오는 곳에서 서식하며 취위에 강하고 꽃은 8주가 지난후에 수확하여 꽃송이만 모아서 말려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원산지는 영국이라는점은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카모마일 효능 카모마일릴렉서 만들기&총정리

카모마일 효능

뼈건강을 책임지는 카모마일 효능

어렸을때부터 항상 우유를 먹을수있게 학교에서도 꾸준하게 나오고 있을만큼 뼈에대한 건강은 남녀노소 나이에 상관없이 챙겨야합니다. 그런데 카모마일 효능 뼈건강을 지켜줍니다. 카모마일 효능 추출물의 경우 골아세포의 활동을 자극해주어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이로인해서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게 되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며 아이들의 성장에도 좋습니다. 

 

 

암을 예방하는 카모마일 효능

암은 우리에게 있어 정말 무서운 존재입니다. 이는 사망률이 상당히 높기때문에 처음부터 생기지 않도록 조심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카모마일 효능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에 있어 탁월합니다. 카모마일 효능 아피제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있어 피부암이나 전립선암, 자궁암 등의 암세포와 맞서 싸워 면역계를 향상 시켜주어 암세포가 생성 전이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카모마일 효능 카모마일릴렉서 만들기&총정리

당뇨를 관리해주는 카모마일 효능

현대시대에는 어린 친구들까지 당뇨에 노출이 되어져 있을만큼 위헙하기때문에 꼭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카모마일 효능 당뇨를 관리하고 예방하는데에 있어 탁월합니다. 카모마일 효능 꾸준하게 섭취를 하게 되는 경우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내려주게되고 혈액안에 있는 인슐린의 양을 조절하여 유기화합물질이 혈당 강화를 막아주게됩니다. 

 

 

또한 당뇨에서 가장 위험한것은 합병증에 노출되어지는 것인데요. 카모마일 효능 당뇨로 인해서 심각한 합병증을 불러오지 못하도록 사전에 예방을 하거나 합병증이 찾아오는 지연의 역할도 할수 있기때문에 카모마일 효능 자체가 의약목적으로 사용이 되어지기도 합니다. 

카모마일 효능 카모마일릴렉서 만들기&총정리

위장건강을 완화하는 카모마일 효능

위장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몸이 붓게되거나 과민성 장증후군까지 찾아오고 각종 위질환이 생기게 되는데요. 카모마일 효능 위장이 좋지 않을때 나타나는 붓기와 과민성 장증후군을 완화시켜주는데에 있어 탁월합니다. 카모마일 효능 소염작용이 위에 들어가니 이물질들과 음식물들을 부드럽게 장으로 이동시킬수 있도록 도와주어 위궤양과 위경련을 치료하는데에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카모마일 효능

현대인들은 일에 치여살다보니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꾹꾹참고 몸속에 쌓아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다보면 마음의 병도 함께 생기게 되는데요. 카모마일 효능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심리적인 불안요소를 없애주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이는 카모마일 효능 섭취시에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의 수치가 증가하기때문인데요. 이러한 카모마일 효능 호르몬변화가 불안속도를 늦춰주고 불안감과 초조함을 없애주어 만성적인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카모마일 효능 카모마일릴렉서 만들기&총정리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는 카모마일 효능

환절기나 추운 겨울이 다가오게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항상 면역력을 챙겨주셔야 하는데요. 카모마일 효능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카모마일 효능 면역 시스템의 향상을 도와주고 페놀릭화합물 성분을 통해서 면역계를 강화하여 각종 질병에 감염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수면장애를 완화해주는 카모마일 효능

잠을 잘때 수면 무호흡증이나 불안한 수면으로 인해서 수면장애를 겪고 있으신 분들이 상당히 늘고있는데요. 카모마일 효능 수면장애를 완화시켜줍니다. 카모마일 효능 카페인이 들어가있지 않아 저녁에 한잔씩 드시고나면 빠르게 잠을 이룰수 있으며 기분전환을 시켜주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카모마일 효능 카모마일릴렉서 만들기&총정리

생리증후군을 완화하는 카모마일 효능

한달에 한번씩 찾아오는 월경증후군으로 인해서 상당히 많은 감정을 겪게 되는데요. 카모마일 효능 월경증후군을 완화시켜줍니다. 특히 카모마일 효능 팽창과 경련, 불안증, 발한, 수면장애, 기분변화와 같은 호르몬적 증상을 완화하는데에 도움을 얻을수 있습니다. 

 

 

항염증작용을 하는 카모마일 효능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나 각종 위장과 관련되어있는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카모마일 효능 강한 항 경련성작용과 염증제 작용을 하고있어 위장과 장경련을 치료하는데에 뛰어납니다. 카모마일 효능 섭취후 과민성 증후군은 물론 속이 메스껍거나 근육에 경련이 일어나고 위장염과 같은 증상들은 완화해줍니다. 

카모마일 효능 카모마일릴렉서 만들기&총정리

피부를 맑게하는 카모마일 효능

첫인상을 나타낼때에 피부가 가장 큰 몫을 하고 있을만큼 피부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카모마일 효능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카모마일 효능 카다몬이라는 성분이 들어가있어 피부에 나타나는 알레르기를 치료해주고 피부의 색소를 개선시켜주어 환하게 보일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카모마일 효능

카모마일 효능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뾰루지와 여드름을 예방하거나 완화해주며 주름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산화스트레스를 제거하여 면역반응을 향상시켜주게 되면서 깨끗한 피부를 가질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카모마일 효능 카모마일릴렉서 만들기&총정리

카모마일 릴렉서

매력적인 카모마일 릴렉서 음료에 한번 빠지게되면 헤어나오기 힘듭니다. 카모마일 릴렉서 음료가 가장 맛있는곳은 스타벅스이며 다른곳에는 잘 나와있지 않아서 카모마일 릴렉스 음료를 맛보기가 어렵습니다. 만약 제대로된 카모마일 릴렉스 맛보고 싶으시다면 스타벅스에 가셔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차보다는 아이스 카모마일 릴렉서 마시는 것이 훨씬더 맛있습니다. 

 

 

글쓴이 역시 카모마일 릴렉서 음료를 상당히 좋아하긴 하지만 근처에는 스벅이 없기도하고 매일 이를 먹기위해서 가기에는 조금 부담이 들기때문에 요즘에는 집에서 그냥 간단하게 먹고 있습니다. 만약 도대체 뭐길래 저러지? 궁금하신 분들은 꼭 알아보신 후에 드셔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정말 탁월한 선택일 것입니다. 

카모마일 효능 카모마일릴렉서 만들기&총정리

카모마일 릴렉서 만들기

글쓴이가 집에서 해먹는 카모마일 릴렉스 만들기 방법을 공유해볼까합니다. 카모마일 릴렉서 만들기 방법이라고 해서 뭐 특별한것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사먹는것과 비슷한 맛을 내기위해서 카모마일 릴렉서 만들기 진행을 해봤습니다. 여러분들도 집에서 상큼하게 드시고 싶다면 카모마일 릴렉서 만들기 따라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카모마일 릴렉서 만들기 시작합니다. 

 

 

재료

로제 카모마일 티백 1개, 리치농축액 30ml, 로즈마리, 레드커런트 조금, 얼음컵

1. 뜨거운물 150ml에 티백을 넣고 충분히 우려내주세요. 

2. 우린 차위에 리치 농축액 30ml을 부어주시고 잘 섞일수있도록 저어주세요.

3. 다 저으셨으면 얼음컵위에 부어주고 로즈마로와 레드커런트를 올려서 완성해주세요.

카모마일 효능 카모마일릴렉서 만들기&총정리

카모마일 먹는법

분말로 통해서 접하신 분들도 상당히 많을것입니다. 요즘 카모마일 분말을 통해서 건강을 챙기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카모마일 분말의 경우 1티스푼을 팔팔 끓는물에 부어서 5분에서 7분정도 충분히 우려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카모마일 긍정 영양소인 진정효과가 커지게 된답니다. 마음의 안정이 필요하신 분들은 카모마일 우리기 꼭 오래 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카모마일 티백을 사용하실 경우 2회이상 물에 우려내서 드신다면 영양소가 떨어질수 있습니다. 그러니 처음 우려 내실때 카모마일 티백 1개에 500ml정도의 물을 넣고 우충분히 우려내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카모마일 티백을 재탕하시려면 그보다 반은 250ml의 물에 우려서 드시길 바랍니다. 

카모마일 효능 카모마일릴렉서 만들기&총정리

카모마일 식물은 우유와도 상당히 잘 어울리기때문에 카모마일 밀크티로 마셔도 상당히 좋습니다. 이는 우유 200ml를 약한불로 데운후에 카모마일 1티스푼이나 티백 1개를 넣어주어 우유가 완전히 끓기전에 불을끄고 카모마일을 건져내주면 됩니다. 여기에 꿀을 살짝 넣으셔도 좋습니다. 

 

 

평상시에 물대용으로 드셔도 좋은데요. 만약 카모마일 물로섭취를 하시려면 진하게 보다는 약해지게 물을 더 많이 넣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진하게 카모마일 드시고 싶으실때마다 물로 드신다면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카모마일 효능 카모마일릴렉서 만들기&총정리

카모마일 부작용

카모마일 부작용은 우선적으로 과다 섭취를 하게 되는경우 체질에 따라서 구토증상이 나타날수 있으며 어지러움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또한 로만 카모마일 식물의 경우 자궁을 자극하기때문에 임산부의 경우 섭취를 하지 않아야하는데요. 만약 카모마일 차를 임산부가 먹게하게 되는경우 심하면 유산을하게되거나 자궁수축 작용이 생길수 있습니다. 

 

 

그러니 평상시에 카모마일 섭취를 하시기 위해서는 임산부와 임신을 계획하신 분들은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해서 카모마일 식물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여러분들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카모마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겨울에 카모마일 한잔하시면서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