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오늘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작품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김수현 바보연기가 돋보이는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시청하신적 있으신가요? 안보셨으면 꼭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재미있고 따뜻함도 느낄수 있으며 냉정함 역시 느낄수 있습니다. 다양한 감정들을 담아놓아서 그런지 정말 재미있고 흥미롭게 잘 보았습니다. 여러분들 역시 볼게 더이상 없다면 이 작품을 접해보시기 바랍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은밀하게 위대하게 줄거리 결말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평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작품은 만화가 원작입니다. 만화를 먼저 보신분들의 경우 원작보다 못하고 완성도가 떨어진다라는 평이 있지만 만화를 보지않으신 분들께서는 재미있고 흥미로웠다. 라면서 호평을 하셨습니다. 글쓴이 역시 원작을 못보았기때문에 어떠한 말씀도 못드리지만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작품은 재미도있었으며 보는내내 흥미로웠습니다.

 

 

하지만 아쉬운점이 없다면 거짓말일 것입니다. 글쓴이는 워낙에 엔딩을 중요시하기때문에 마지막장면들이 솔직히 마음에 안들었고 꼭 저렇게 다 죽였어야 됐나 라는 생각에 조금은 기분이 별로 였습니다. 처음과 중간 부분은 너무 흥미롭게 잘봤지만 뒤에서 너무 다 죽이는 통에 슬펐고 안타까웠습니다. 원작도 결말이 어렇게 나왔나? 하는 생각도 들어서 보고싶던 만화였지만 안보게 되었습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은밀하게 위대하게 줄거리 결말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줄거리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줄거리 자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줄거리 과연 어떤 내용을 품고있을까요?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줄거리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지금부터 저를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줄거리 자체를 말씀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에서 2만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강의 사나이들만 모아놓은 5446부대에서 최강인 원류한 그는 조국의 엄청난 계획을 위해서 남한으로 넘어온다. 원류환은 남한에서 자신이 간첩이라는 것을 숨기기 위해서 달동네 바보역할을 맡았고 그렇게 그는 남들이 보지 않은곳에서 열심히 몸을 키우며 2년 넘게 은밀하게 위대하게 작전을 수행한다. 그는 고등학생에게도 까이고 동네 꼬마들한테도 맞으면서도 꿋꿋이 자신의 존재가 들통나지 않게 모든것을 다 참는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은밀하게 위대하게 줄거리 결말

 

그리고 미션이 하루에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3번씩 넘어지고 하루에 1번씩 사람들 보는 앞에서 똥싸기다. 그런 그를 슈퍼 아줌마가 거둬들여 그곳에서 숙식하면서 월급 20만원씩 받아가면서 일하게 된다. 그런 그의 마음을 이해해주는건 같은 간첩 출신인 고창석이였고 그는 16년전에 남한으로 넘어왔지만 특별한 임무없이 우체부로 활동하고있다.

 

 

그러던 어느날 이 달동네에 새로운 인물인 리해랑이 나타나고 그는 금수저이지만 자신의 능력만으로 5446부대에 들어가게 된다. 그는 남한테 침투해 대형기획사 오디션에 붙어서 락커로 활동하라는 명을 받지만 계속해서 오디션에 낙방한다. 고창석은 자신의 가족들의 안전이 무서워 도망치고 무슨일인지 사라진다. 대신 5446부대에 감시할 요원 리해진이 나타난다. 그는 어리지만 실력하나는 원류환가 맞먹었고 어렸을적 원류환의 실력에 반해 자신도 같은 부대원이 되려고 노력해 조장급을 꾀차게 된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은밀하게 위대하게 줄거리 결말

 

이들은 어느새 자신들도 모르게 남한의 삶에 적응해갔고 그러던 찰나 남한과 북한의 관계가 좋아지게 되면서 5446부대를 없애라는 명령이 윗선에서 떨어진다. 남북관계가 좋아지는데 이런 살인 병기 간첩부대를 만들었다라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면 외교관계에 있어서 차질이 생기기때문에 북에서는 그들 전부에게 자살하라고 명을 내리고 20명중 17명이 명을 따라 자살한다. 하지만 원류환과 리해진, 리해랑은 자살하지 않았고 이들의 몸에 생체에너지를 분석할수있는 GPS가 부착되어있어 북에서도 이들이 살아있다라는 것을 눈치챈다.

 

 

이들이 자살하지 않자 5446부대 총교관인 김태원이 남한으로 넘어오고 한편 그시각 서수혁은 북한 소속일때에는 무서운 살인병기지만 남한사람으로 살게 한다면 정예 병력이 늘어나기때문에 이 세명을 살리려고 한다. 하지만 이들은 나라를 버려도 남한사람으로는 절대로 살지 않으려고 한다. 그이유는 만약 자신들이 조국을 배신할시 자신의 가족의 안전이 위태롭기때문이다. 결국 원류환은 자신이 살던 달동네 식구들이 위험해질까봐 떠나려고 마음먹고 한명 한명씩 챙겨주고 인사를한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은밀하게 위대하게 줄거리 결말

 

그리고 고창석에게 무기를 맡겨놓았던터라 그의 집으로 향하게 된다. 하지만 그곳에서 다른것을 알게 된다. 원래 고창석은 김일성 종합대학의 교수였고 5446부대가 만들어질때 젊은애들을 남한으로 보내게 되면 배신할것이기에 북한 고위층에게 미움을 받아 남한으로 몇십년째 귀양살이를 하게 된것입니다. 그런데 김수현 외 두명이 자살하지 않자 반역했다고 확정짓고 이제 북한에 가서 떵떵 소리칠 기회만 기다린다.

 

 

김태원은 그들을 찾아 한 공사장으로 향했고 김태원과 리해랑 그리고 리해진 역시 이곳에 함께 있는다. 그둘은 김태원부대와 맞서 싸운다. 과연 이 세명은 모두 다 살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결말 내용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안타깝기때문에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결말 자체를 해피엔딩으로 만들었으면 했지만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그런 내용이 아니랍니다. 그럼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결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은밀하게 위대하게 줄거리 결말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결말

리해랑은 수류탄으로 자폭하려는 김태원을 껴안고 빌딩밑으로 떨어지고 리해진은 자신들을 회유하려는 서수혁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결국 반항하다가 총에 맞게 된다. 김수현은 총에 맞은 리해진을 보호하려다 같이 공사장 밑으로 떨어진다. 그렇게 모든 사람이 죽는걸로 보인다. 이사건 뒤에 마을 사람들 이야기가 나온다. 동네사람들은 자신이 알고지냈던 원류환이 아니고 살인병기라는 것을 알지만 그들은 원류환을 그리워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원류환을 거둬들인 아주머니가 길가에 원류환 사진을 걸어놓고 살아있다면 소식이라도 알려다오 라면서 써놓자 그 사진뒤에 어머니 건강하세요 라고 원류환이 써놨다. 이것을 보면서 살아남은 사람이 원류환 뿐이 없다라는 것을 알게한다. 그렇게 은밀하게 위대하게 막이내린다. 보는내내 은밀하게 위대하게 마지막부분이 너무 짠하고 슬펐습니다. 자신들의 목숨을 귀하게 여기지 않은 나라에다가 저렇게 목숨까지 받칠 정도라니 너무 화가났습니다. 그리고 가족으로 협박하는 북한 정말 너무 기가찼습니다. 이런일들이 실제로는 이뤄지지 않기를 바라지만 일어나고 있다고하니 더 슬픕니다.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안보신분들 꼭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글쓴이는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