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텔레그램 탈퇴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합니다. 이번에 텔레그램에 한 사건이 터지게 되면서 많이들 탈퇴를 하고 계시는데요. 이 방법을 잘 몰라 텔레그램 탈퇴를 못하시는 분들도 여럿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제가 자세하게 설명을 드릴까합니다. 설명은 아래에서 말씀드릴거구요. 우선적으로 텔레그램 탈퇴방법 앱과 홈페이지 두가지 방법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폰이 익숙하신 분들은 앱으로 또는 즉시 탈퇴를 원하신다면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는게 훨씬 속편하실겁니다. 그것 역시 제가 설명드릴게요.

 

 

텔레그램은 카톡과 같은 메신저로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보안성이 뛰어나고 익명 보장이 되기때문에 많은 분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기능적으로 여러봇을 활용해 채널과 심플한 인터페이스의 장점이 있어 가입과 탈퇴가 쉽기때문에 많은분들이 쉽게 따라하실수 있습니다. 앱으로 먼저 탈퇴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만약 앱으로 탈퇴를 하게 되신다면 1~12개월을 기다려야합니다. 최소 1개월 이내고 최대 12개월이기때문에 기다리시기가 힘드실겁니다. 그래도 앱으로 원하신다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 탈퇴방법

텔레그램 탈퇴방법텔레그램 탈퇴방법

 

우선 텔레그램 앱을 들어가 위에처럼 보이는 것을 클릭해 줍니다.

 

텔레그램 탈퇴방법텔레그램 탈퇴방법

 

그다음은 설정을 눌러주세요.

 

텔레그램 탈퇴방법텔레그램 탈퇴방법

 

이러한 화면이 나오면 개인 정보 및 보안을 클릭해 줍니다.

 

텔레그램 탈퇴방법텔레그램 탈퇴방법

 

그다음 아래로 조금 내려 다음 기간 내 미접속시 계정 탈퇴를 눌러주세요.

 

텔레그램 탈퇴방법텔레그램 탈퇴방법

 

그럼 1~12개월 중에 택하라고 나온답니다. 앱은 이러한 상태로 탈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텔레그램 탈퇴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제가 지금부터 설명해드리는거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컴퓨터에서도 폰에서도 가능합니다. 아랫부분은 글을 유심히 읽어야 합니다.

https://my.telegram.org/auth?to=delete

 

위를 먼저 클릭하여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텔레그램 탈퇴방법텔레그램 탈퇴방법

 

전화번호를 칠때 +82를 누른다음 앞에 0을빼고 번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010-1234-5678이였다면 10-1234-5678을 적는 것입니다. 그다음 Next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텔레그램 탈퇴방법텔레그램 탈퇴방법

 

그런다음 텔레그램에 접속하여 메세지 온것을 확인합니다. 코드번호를 보내준것이기때문에 위에처럼 코드번호가 입력하여 날라옵니다. 만약 이런 메세지가 오지 않으셨다면 번호를 잘못쳤을 가능성이 큽니다. 위에 글을 읽고 제대로 넣었는지 먼저 확인하신다음 코드번호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텔레그램 탈퇴방법텔레그램 탈퇴방법

 

이렇게 코드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Sign In을 눌러줍니다.

 

텔레그램 탈퇴방법텔레그램 탈퇴방법

 

당연히 텔레그램 탈퇴방법이니 두번째를 선택해주시는게 맞겠죠? 탈퇴를 위해서 꾸욱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텔레그램 탈퇴방법텔레그램 탈퇴방법

 

탈퇴하려는 이유를 설명해주셔야하는데 저는 다 모르는 관계로 Just를 적었습니다. 그다음 Delete My Account를 클릭하여줍니다.

 

텔레그램 탈퇴방법텔레그램 탈퇴방법

 

그다음 마지막 단계입니다. Yes, delete my account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계정을 탈퇴하는데 동의한다는 뜻이죠.

 

이렇게해서 텔레그램 탈퇴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음..정보들이 다 따로 건너뛰어서 나와있어서 정확하지가 않아 많은분들이 혼란스러워하시거나 아니면 앱으로 1달정도를 기다리고 계실수도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제가 직접 가입을 해보고 탈퇴를 해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시길 바라면서요. 처음에는 이게 무슨말인가 싶었지만 하나씩 찾으면서 해보니 가능하더라구요. 여러분에게 좀더 쉽게 설명이 됐으면 좋겠는데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텔레그램 탈퇴방법이 쉽게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버튼을 꾸욱 한번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해가 되지 않으신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최대한 빠르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방 사건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급한것이 이것이라 생각하고 먼저 적어봤습니다. 그럼 글쓴이는 여기에서 포스팅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많은분들께 도움이 되셨음 좋겠구요. 다들 좋은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