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오늘은 칼무리 다운로드에 대해서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우선적으로는 칼무리 다운로드를 먼저 한다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캡쳐를 할수있어서 편안하게 쓰실수 있기때문에 오히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까 가져와봤습니다. 글쓴이의 경우 영어를 잘 못하기때문에 한글버전으로 알려드릴테니 영문버전을 이용하시려는 분들께서는 다른글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윈도우10 자체내에 캡쳐도구가 있지만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설명드릴테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183

 

우선적으로 칼무리 다운로드를 위해서 위에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위로 들어가시면 창이 뜨게 되는데 바로 아래의 화면일 것입니다.

칼무리 다운로드

칼무리 다운로드 및 사용법칼무리 다운로드 및 사용법

 

그러면 오른쪽 위를 한번 봐주세요. 무료 다운로드라고 적혀있죠? 그곳을 클릭합니다.

 

칼무리 다운로드 및 사용법칼무리 다운로드 및 사용법

 

다 Kalmuri 다운로드를 다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하지만 기존에 캡쳐를 했던것과는 방식이 다르기때문에 조금 헷갈리실수도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제가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적응만 잘하시면 된답니다. 저도 처음에 이것을 이용할때 조금 헷갈리고 버릇된게 있어서 적응이 되기전까지 조금 답답하기는 했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고나니 정말 편하더군요. 여러분들도 적응 빨리 하시라고 제가 열심히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칼무리 사용법에 대하여 말씀드릴께요.

 

 

위에서처럼 캡쳐영역을 영역화면으로 바꿔주세요. 그다음 저장 형식을 어떻게 할지 선택해 줍니다. 전체화면은 컴퓨터 화면 전체를 캡쳐해주시는 거기때문에 그렇게 사용하셔도 되지만 일정 영역만 캡쳐를 하신다면 제가 말씀드린대로 영역화면을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그다음 칼무리 사용법은 print screen key를 눌러주시면 찰칵 하면서 사진기 소리가 납니다. 그럼 어디에 저장된지 모르시죠?

 

칼무리 다운로드 및 사용법칼무리 다운로드 및 사용법

 

 

여기에서 폴더 열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폴더 찾기가 제일 어려우실수 있습니다. 우선 칼무리를 받은 곳의 파일을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받았기때문에 저장이 바탕화면에 됩니다. 사용법 중에서 제일 어렵기도하고 이해하면 쉬운 부분인데요. 사용법은 자신의 저장 파일만 찾으면 끝난답니다. 글쓴이의 경우 바탕화면에 받았기때문에 바탕화면에 저장이 됩니다. 프로그램 파일에 받으셨으면 프로그램 파일을 여시면 나온답니다. 이제 이해하셨나요?

 

 

예를들어 카카오톡 파일을 컴퓨터로 받게 될때에도 카카오톡 파일을 따로 저장하자나요? 그것과 같은 맹락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어디에 받으셨는지 먼저 확인하고 폴더를 찾으시면 된답니다. 글쓴이는 사용법을 알고 나서도 어디에 내 파일이 저장되어있는지 한참을 찾았습니다. 좀 어리버리했죠. 그런데 내 바탕화면을 보니 저장이 되어있는걸 확인하고 다시 캡쳐를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뜨더라구요. 여러분들도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해서 가장 편안하게 캡쳐를 할수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어려운 부분 없으셨죠? 어렵지는 않지만 그래도 조금 헷갈리시는 부분이 있으실텐데요. 만약 헷갈리시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금방 답해 드리겠습니다. 처음에 사용하기에는 아무것도 몰라 어려우실수있지만 사용하고 나면 너무 편안해서 다운로드를 잘받았구나 하는 생각이 드실거랍니다. 저역시도 이것을 이용하고 나서부터는 블로그에 글을 올릴때나 내 화면을 캡쳐할때 너무 편안하게 쓰고 있답니다.

 

 

여러분 역시 제가 알려드린 칼무리 다운로드로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칼무리 다운로드에 사진이 많지않고 글로 풀어드렸기때문에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이 있으실텐데요. 꼼꼼하게 잘 읽어보시면 답이 있으니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글쓴이는 이만 마무리 짓고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다들 좋은하루되시구요. 날씨가 따뜻해졌다고 봄이라고 코로나19인데 벚꽃구경 가지마시고 다른 문화생활을 집에서 즐기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