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만약 특정 누군가를 카톡 차단 시 단톡을 보내면 무슨일이 벌어지는지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궁금해하시는 부분이기도 할것 같아 카톡 차단 단톡에 대해 말해볼까합니다. 카카오톡은 이제 1:1 채팅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또한 카카오TV는 따로 분리가 되어서 하는 것이고 제외하고 송금서비스와 이모티콘 등 소비자가 원하는것을 잘 파악해 운영을 해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정도로 이제는 일상생활에서 카카오톡이 없다면 불편할 정도로 변했다는 것입니다.

카톡 차단 단톡카톡 차단 단톡

 

그렇기때문에 카카오톡의 사용자수는 점점 늘어가고있고 채팅앱 또한 변하고 있기때문에 다른 소셜 메신저들이 따라오지 못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뭐 언젠가는 카톡보다는 더 좋은 메신저가 만들어질수 있겠지만 지금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글쓴이 역시도 친구들과 톡을 보내거나하면 항상 필요한 사람을 초대해 같이 이야기를 나누곤하는데요. 그점에서 정말 최고이지 않나 싶습니다. 또한 누군가의 생활과 연락을 하고 싶지 않을경우 차단 기능도 정말 잘 해놓아서인지 사용하기도 편하고 사생활이 들키지 않아 그것 역시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차단은 당연히 카카오톡에서만 불가능할 뿐이지 전화나 메세지를 차단하지 않았다면 전화나 문자는 올수 있습니다. 또한 차단목록이 따로 나타나있기때문에 특정 누군가를 차단한다고해서 영원히 차단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그렇기때문에 편안하게 해보셔도 됩니다. 이제 그럼 주저리 이야기를 하는것은 집어치우고 카톡 차단 단톡 방은 무슨상황이 오가는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내가 상대방을 차단하면 과연 단톡에서도 그사람과 대화를 할수 있을까요? 없을까요? 그리고 그사람 글이 보일까요? 안보일까요? 지금부터 그 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차단 단톡카톡 차단 단톡

우선적으로 내가 특정한 누군가를 차단하면 채팅을 보낼수도없고 상대방이 나에게 말을 걸어온다고 하더라도 전달되지 않으며 1이라는 숫자가 없어지지 않는답니다. 상대방이 자신을 차단했는지 아는 방법은 여러가지인데요. 그것은 나중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결론만 말하자면 서로 대화를 할수없고 무슨말이 오갔는지도 모르게 된답니다. 이렇게되면 제대로 차단이 된것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카톡 차단 단톡에서는?

그렇다면 카톡 차단 후 단톡에서는 무슨일이 벌어질까요? 그 단톡방에 내가 차단한 사람이 있다면 글이 보일까요? 이것은 아닙니다. 특정 누군의 글을 볼수없고 상대방 역시 당신의 글을 볼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의 글은 보이고 대화를 할수 있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저역시도 오픈 채팅방은 처음이라 들어가보았는데요. 많은 분들께 현재 도움을 받고있어 편안합니다. 제가 이 실험을 위해서 다른 분을 차단을 해놓았었는데요. 그분의 말이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분은 다른 사람과 열심히 대화 중이셨는데도 말이죠.

카톡 차단 단톡카톡 차단 단톡

 

그러니 결론은 카톡 차단 단톡은 내가 차단한 사람의 글만 못보는 것이지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할수 없는것은 아닙니다. 상대방역시 나의 글을 볼수 없기때문에 내가 말한것을 전혀 알지 못한답니다. 그러니 안심하시고 그냥 사용하셔도 된답니다. 저는 그분이 기분 나빠할까봐 말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실험한것이니까 보더라도 화를내시진 않겠지요. 여러분 역시 이러한점이 궁금하시고 뭔가 찝찝했다면 제 글을 통해 그 기분을 날려버리시길 바랍니다.

 

 

그럼 카톡 차단 단톡 방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모두 설명해드렸습니다. 이제 이해가 되셨나요? 이러한 점은 정말 잘 만들어놓은거같아요. 나는 그 상대방의 글을 못볼뿐더러 그 상대방 역시 나의글을 못본다는게 안심이 되네요. 여러분들 또한 마찬가지로 이점으로 모든 의문점이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글쓴이는 이만 물러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좋은하루 보내시구요.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즐거운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래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