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치커리 식물에 대해서 알려드리려합니다. 치커리 식물은 고기와 함께 먹어도 맛있고 그냥 양념으로 무쳐서 먹어도 맛있는데요. 글쓴이 역시 너무 좋아하는 것이기때문에 혹시 여기에도 좋은것들이 뭐가 있을까 하는 생각에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가족들도 워낙에 좋아하는 음식이라서 혹시라도 접해서는 안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몰라 확인차 해보게 되었는데요. 만약 이 채소를 좋아한다면 지금부터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치커리 효능&총정리 치커리 효능&총정리

 

치커리

치커리 채소는 북유럽이 원산지입니다. 이의 뿌리는 다육질이면서 길고 줄기의 높이가 최소 50cm에서 최대 150cm까지 자란다고합니다. 치커리 채소는 단단하며 가지가 갈라져 털이 있고 뿌레에서 나온 잎의 경우 아래쪽을 향하면서 깃꼴로 갈라져있다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치커리 뿌리의 갈라진 주각의 경우 밑부분이 점점 좁아지면서 날개와 비슷한 잎자루가 있으며 끝에 달려있는 조각의 경우 크고 옆에 달린 조각은 삼격형입니다. 줄기에 달려있는 잎의 경우 바소꼴의 달걀 모양을 하고있거나 바소꼴이며 가장자리가 밋밋하면서도 뒷면에는 털로 뒤덮여 있습니다.

치커리 효능&총정리 치커리 효능&총정리

 

치커리 효능

그러면 지금부터 치커리 효능 식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치커리 효능 섭취시에 어떠한 좋은점이 있는지 같이 봐주시기 바랍니다. 우선적으로 치커리 효능 자체에는 신경퇴행성 질환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 이유는 이식물에서 추출한 치코르산이 기역력 손상을 줄어들게 만들어 알츠하이머를 비롯한 신경 퇴행성 질환을 보호해준다라는 결과가 보고 되어졌습니다.

 

 

그리고 치커리 효능 성분으로 인해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데에도 탁월한데요. 만약 치커리 효능 섭취를 하게 되는경우 장안에서 각각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것을 50%이상 감소시켜주게 되는데 여기에서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올려주고 안좋은 콜레스테롤은 낮춰주는 역할을 하게 된답니다.

치커리 효능&총정리 치커리 효능&총정리

 

또한 치커리 효능 식물에는 비피더스균과 라토바실러스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치커리 효능 자체를 섭취하게 되는 경우 유익한 균이 증가하게되고 대장안에 메탄가스를 만드는 것이 거의 없으며 젖산과 같은 유기산의 생성량의 두배정도 증가한다고 보고되어졌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치커리 효능 섭취시에는 독소와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주고 변비를 개선시켜주는데에도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치커리 효능 섭취시에 포도당 흡수를 감소시키기때문에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이는 평균혈당 농도의 지표로 사용되고있는 당화헤모글로빈의 함량이 이를 섭취하게 되는 경우 낮아지는 것이 밝혀졌으며 건조되어있는것이 볶아져있는것보다 훨씬 혈당 감소에 탁월합니다.

치커리 효능&총정리 치커리 효능&총정리

 

마지막으로 치커리 효능 성분에는 비타민A가 다량으로 들어있어 야맹증에 도움이되며 시력이 감퇴되는것을 예방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카로틴과 비타민C,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염과 항염증작용, 호르몬 분비촉진, 담석증과 간장질환을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이렇게해서 치커리 효능 자체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좋은점이 있으면 나쁜점도 있다는거 알고 계시죠? 그래서 이번에는 어떠한 것이 좋지 않은지 그리고 부작용이 무엇이있는지 살펴보도록 할테니까요. 다들 집중하셔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몸에 좋은 이 채서는 도대체 어떻게 섭취를하게 되면 안좋아지는 걸까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치커리 효능&총정리 치커리 효능&총정리

 

치커리 부작용

치커리 채소는 담즙을 분비시키기때문에 담석증을 앓고있으신 분들이라면 주의를해야하며 만약 임산부가 치커리 채소를 과도하게 섭취를하게 되는경우 유산이되거나 낙태가 될수 있기때문에 조심해야 한답니다. 또한 식물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알레르기가 있는지 없는지를 체크하신후에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해서 치커리 채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우리가 모르고있던 많은 점들이 보였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현재 특유의 쓴맛으로 이를 싫어하신다면 볶음으로 만들어서 그맛을 없애주시고 섭취를 해주시는것은 권해드립니다. 그러면 글쓴이는 치커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질병&건강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관문 효능&총정리  (0) 2020.08.11
미역귀 효능&총정리  (0) 2020.08.10
매스틱 효능&총정리  (0) 2020.08.07
우슬 효능&총정리  (0) 2020.08.06
모링가 효능&총정리  (0) 2020.08.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