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오늘은 나폴레옹 질병 내용을 소개를 해드릴까합니다. 많은분들이 이름을 나폴레옹 질병 자체로 알고 계시기때문에 글쓴이 역시 이렇게 포스팅을 써보려고합니다. 현재 이게 도대체 뭘까 하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그러면서 역사에 대해 조금만 더 공부좀 할걸 하면서 궁금증을 풀지못해 답답하기만 하실겁니다. 그래서 오늘 글쓴이는 이것에 대해서 낱낱이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그럼 살펴볼까요?

나플레옹나플레옹 질병

 

나폴레옹 질병

우리가 알고있는 나폴레옹 질병 자체는 그의 몰락을 가져왔기때문에 그렇게 불리우는 것입니다. 이는 원래는 발진티푸스라고 말하며 전쟁중에 활활 타는 캠프의 모습을 보여 캠프 열병이라고 불리기도합니다. 또한 감옥이나 선박 같이 좁은 곳에서 생기므로 구치소 열병이나 선박 열병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발진티푸스는 1489년 스페인에서 처음으로 발견됐습니다.

 

그라나다에서 이슬람교도와 크리스트교도가 전투하는 동안에 전투중에 사망한 인원은 3000명이지만 발진티푸스로 사망한 사람은 2만명이 넘는답니다. 1528년 프랑스는 이탈리아에서 1만 8000명의 병력을 잃었으며 스페인은 이탈리아에서의 영향력을 잃게 됩니다. 1542년 오스만 제국군이 발칸 반도에서 전투하는 동안 3만명이 사망합니다. 30년 동안 전쟁을 하면서 약 800만 명의 독일인이 발진푸스와 선페스트로 죽는답니다.

나플레옹나플레옹 질병

 

이것을 나폴레옹 질병 자체로 이름지어 진 이유는 1813년 초에 러시아에서 그의 병력이 21만 9000명이 사망했기 때문입니다. 발진티푸스는 아일랜드 대기근 당시 수십만 명을 사망시켰으며 1차 세계대전 당시 세르비아에서 15만명 이상이 발진티푸스로 사망했습니다. 그로 인해 러시아에서 약 250만명에서 300만명이 사망하게 됩니다. 또한 나치 강제 수용소에서도 2차세계 대전 동안 포로의 거의 대부분을 사망시킵니다.

 

이로인해서 나폴레옹을 몰락시켜 나폴레옹 질병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상상할수조차 없는 인원들이 죽어나가는 것을 보니 왠지 코로나 바이러스를 연상캐 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 어느정도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그러면 지금부터 글쓴이가 발진티푸스가 도대체 어떤 질병인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 집중 또 집중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이 어마무시한 질병을 말입니다.

나플레옹나플레옹 질병

 

발진티푸스

발진티푸스는 리케치아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급성 열성 질환입니다. 이는 한랭지역에서 많이 서식하고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살고있는 사람들에게 발생하며 역사적으로 전쟁이나 기근 등이 생길때 유행을 일으켜 많은 사람들을 죽음으로 이끌고 갔습니다. 멕시코의 산악지대나 중앙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중앙아메리카, 아시아지역의 여러나라에서 나폴레옹 질병 풍토병으로 존재하며 감염원인 리케치아균을 가지고 있는 이 라고합니다.

 

균에 감염된 이가 배설물에 리케치아균이 섞여 나오고 이는 사람의 피를 빨아먹고 3~8일후에 죽는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이에 물려 생긴 상처나 피부의 표재성 그리고 찰과상을 통해서 이의 배설물에 들어있던 리케치아균이 우리의 몸안으로 들어오게 되면서 감염이 된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또한 이를 호흡계로 흡입하여 감염되기도 하지만 사람에서 사람으로 직접 감염되지는 않는답니다.

나플레옹나플레옹 질병

 

발진티푸스 증상

나폴레옹 질병 발진티푸스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1~2주의 잠복기를 거친후 갑자기 두통이 오거나 오한이 오며 발열과 허탈 그리고 전신의 통증 등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가피는 보이지 않지만 반상 모양의 발진이 5~6일째 몸통 상부에 나타나고 이것이 전신으로 퍼져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얼굴이나 손바닥 발바닥에는 발진이 올라오지 않으며 심할경우 의식장애와 헛소리 그리고 환각 등 중추신경에 관련된 이상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나폴레옹 질병 증상 자체는 발열기에 맥박증가와 혈압저하 등의 순환기 장애가 나타나며 대부분의 경우 중독증상이 뚜렷하게 보입니다. 하지만 2주후에는 열이 내리거나 상태가 빠르게 좋아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하지만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에는 나이가 많을수록 사망률은 높아지고 10~40%가 죽는다고 한다. 하지만 발진이 없는 가벼운 증상의 경우 몇년이 지난후에 재발하게 되는데 이를 브릴 진서병이라고 말합니다. 브릴 진서병은 증상이 다소 가볍고 합병증이 나타나기 드물고 사망률 역시 낮다고합니다.

나플레옹 나플레옹 질병

 

발진티푸스 예방법

만약 나폴레옹 질병 자체에 걸리셨다면 이(머리에 있는 이) 제거에 좋은 잔류성 살충제를 옷에 도포하고 이를 몰아서 없애주는 약제를 사용한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중요한것은 목욕이나 세탁 등 청결한 환경을 계속해서 유지해줘야합니다. 그러지 않는다면 발진티푸스가 발병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나폴레옹 질병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나폴레옹 질병 내용에 대해서 이해를 조금 하셨나요? 오늘 글쓴이도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덕분에 저까지 공부하게 되고 좋습니다. 그럼 글쓴이는 나폴레옹 질병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나폴레옹 질병 질환에 안걸리시려면 항상 청결을 유지해주세요. 그럼 다들 마무리 잘하시고 글쓴이는 이만 사라지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지 플로이드 살인  (0) 2020.06.02
미국 흑인 사망 전쟁 선포  (0) 2020.06.01
골뱅이 웨딩클럽 사건 총정리  (0) 2020.05.27
포항 현실판 부부의 세계 신상공개  (0) 2020.05.27
전주 최신종 총정리  (0) 2020.05.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