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고사양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 제가 쓰고있는 글이 불필요 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제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으실겁니다. 특히 사양이 높은 게임을 하시거나 편집기 등을 사용하시다보면 Cpu 점유율이 높아져 컴퓨터가 작동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 Cpu 점유율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 그리고 메모리를 어떻게하면 최적화 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합니다. 컴퓨터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불필요한 것들을 정리 해보도록 할께요. 사진과 글들이 많으니 급하지 않게 천천히 따라오시길 바라겠습니다.

 

 

윈도우10 Cpu 점유율 낮추는 방법

 

우선 윈도우키에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실행버튼을 눌러주시거나 윈도우키+R을 눌러주시고 control schedtasks를 입력해 엔터를 누르거나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헷갈리지 말고 잘 보시기 바랍니다.

작업스케줄러 라이브러리를 클릭후 아래에 Microsoft를 선택하고 Windows를 눌러준다음 Application Experience에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그러고 난 후 오른쪽에 있는 세가지를 전부다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사용 안함으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왼쪽으로 돌아와 Autochk에 들어가 Proxy도 사용 안함으로 바꿔주세요.

다시 똑같이 왼쪽으로 돌아와 Customer Experience Improvement Program에 들어가 오른쪽에 이 두가지도 사용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위와 똑같이 왼쪽에 있는 Dlagnosls 선택 이 항목도 사용안함으로 변경 해주세요.

뿐만아니라 왼쪽에 DiskDiagnostic에도 들어가 사용 안함으로 바꿔주세요.

똑같이 Maintenance에 있는 것도 사용 안함 클릭!

Power Efficiency Diagnostics에 있는 것도 사용안함!

그 다음은 왼쪽에 다시 작업 스케줄러로 돌아와 Microsoft로 들어가 XblGameSave로 들어가줍니다.

이곳에 있는 것 또한 마찬가지로 사용안함을 눌러주시면 모든게 끝이난답니다.

 

이렇게하면 윈도우10 Cpu점유율을 낮춰주는 방법이 되며 또한 메모리도 최적화가 되게 됩니다.

글쓴이 역시 컴퓨터를 바꾸기전 고사양이 아니였기때문에 게임을 좋아하면서도 사양이 높은 게임을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공간을 조금 확보해주었고 Cpu점유율 역시 낮춰주는 방법으로 렉걸림 없이 게임을 했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뿐만아니라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 안함을 전부다 맞춰 준다면 메모리 역시 최적화가 되기때문에 확실히 도움이 됬답니다. 다들 제가 가르켜준 방법으로 인하여 많은 도움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윈도우10 메모리 최적화 및 Cpu 점유율 낮추는 방법이 조금은 복잡하지만 그래도 하고나면 스트레스 받는 일이 거의 없어지기때문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따라해보심이 좋을 것 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그럼 글쓴이는 여기에서 사라지도록 하겠습니다. 설날 명절에 맛있는 음식드시구요. 다들 즐거운 날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