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디즈니 월드에서 알라딘을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텐데요. 우리가 보았던 만화나 영화에서 나오던 요술램프 지니가 실제로 존재한다는 존재설이 이슬람 중동지역 문화권에서 나오고 있다고합니다. 이곳 사람들은 진 역시 신의 창조물이라 생각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이슬람교 경전에 진에 대해 여러차례 자세한 이야기가 적혀져있고 성자 마호메트가 직접 이를 목격했기 때문이랍니다. 글쓴이는 실제로 내옆에 진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여러번 한적이있습니다. 또한 세가지 소원을 무엇을 빌지 생각해보기까지 했지요. 하지만 그가 있을거라고는 생각을 하지 못했답니다. 그냥 나의 상상속에 있는 요정이라고 생각을 할뿐이였습니다. 네 맞습니다. 오늘의 미스터리는 우리와 친근하게 가까이에있던 진의 이야기를 다뤄볼까 합니다. 믿는 사람이 거의없겠지만 반대로 생각한다면 그러한 만화가 나오게 된 것도 모두 실제로 있었기때문에 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한답니다.

아니땐 굴뚝에 연기날일이 없으니까요.

 

 

미스터리

알라딘에 나오는 요술램프 지니 존재설 미스터리알라딘에 나오는 요술램프 지니 존재설 미스터리

 

신화에 나오는 것을 보면 진은 신이 인간을 창조한것과는 다르게 연기가 나지 않는 불로 만들었으며, 인간을 만들기 전에 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지구상에서 번성한 진들은 인간과 비슷한 공동체를 가지고 있었으며, 우리처럼 먹고, 자고, 결혼하고 나이가 들거나 사고가 나면 죽기도 함은 물론, 정부와 계급사회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우리 사람에게는 보이지 않으며 가끔 실수로 인하여 우리에게 보일때가 있고, 인간들과의 관계를 가지기 위해 앞에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뿐만아니라 옛날부터 신의 은혜로 땅과 바다 어디든 누비며 거대한 문명을 건설하고 종교를 가지고 있었지만 어느순간부터 자신의 영역이 아닌 곳을 넘나들고 한계를 벗어나는 행동을 하게 되면서 신에게 대항하기 시작했다고합니다.

결국 분노한 신은 사악한 진들을 잡아 섬들과 지하에 가두고 지구를 정화해 인간들을 살게 한것이라고 합니다. 지금도 지구상에는 그때 잡혀가지 않은 진들이 사람과 함께 어우러져 살고있는데요. 진의 사회 역시 인간과 똑같이 사악한 진과 착한 진이 있다고 합니다. 나쁜진의 경우 지구를 차지한 인간들을 시기해 질병과 액운을 준다고 하네요. (설마.. 지금 코로나 바이러스가 이들이 저지른 일인가? 제가 너무 멀리갔나요?)

알라딘에 나오는 요술램프 지니 존재설 미스터리알라딘에 나오는 요술램프 지니 존재설 미스터리

 

알라딘에 요술램프 지니에 나온것처럼 진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고 투명하며 어떠한 동물과 사람으로도 둔갑할수 있는데요. 특별한 예언자들의 경우 신으로부터 그들을 부릴수있는 조종할수있는 방법을 하사 받았다고합니다. 예를들면 이슬람 신화에는 솔로몬 왕이 나오는데 신의 비법으로 진을 모아 군사로 만들어 전쟁에서 승리했다고까지 나온다고합니다.

하지만 진을 조종할수 있는 방법을 완전히 숙지하지 못한 인간이 진을 부르게 되는 경우 급사할수 있으며 남에게 피해를 입히려는 나쁜 주술사는 자신의 인생을 순간에 파멸시키고 죽음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하네요.

알라딘에 나오는 요술램프 지니 존재설 미스터리알라딘에 나오는 요술램프 지니 존재설 미스터리

 

혹시 우리들 앞에 나타나는 괴생물체나 반인반수 동물들이 나타나는 이유가 바로 진이 둔갑을한 것 아닐까요?

그렇지 않고서는 사람과의 관계와는 전혀 무관한 동물들이 반은 사람 반은 동물로 태어날일이 없지 않을까요? 만약 그런것이라면 지금 현재 지구상에 나타나는 미스터리 한 일들을 설명할수 있는 것들이 몇백가지는 될 것 같네요.

글쓴이는 미스터리 한 것들을 다루게 되면서 궁금한게 생겼어요. 이러한 것들이 분명 일어나지 않고서는 사람들 입방아에 오르락 내리락 하지는 않을텐데 진짜 있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말이죠. 분명 말이 와전된 것은 있을수 있지만 없는 말이 지금까지 내려올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알라딘에 나오는 요술램프 지니 존재설 미스터리알라딘에 나오는 요술램프 지니 존재설 미스터리

 

이번시간에 미스터리 이야기 나눈 요술램프 지니의 이야기 재밌으셨습니까?

여러분들은 실제로 그들이 존재한다고 믿고 있나요? 아니면 실제로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제 눈앞에도 실제로 진이 나타나 소원을 한가지만이라도 들어준다고하면 좋겠네요. (사실은 진의 존재설이 사실이였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진에게 소원빌듯 자신의 소원을 진지하게 빌어보세요. 그럼 들어줄수도 있지 않을까요? 다들 즐거운 저녁 시간 되시고 기분 좋은 주말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