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드라이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오늘은 제가 키웠던 아가들의 모습이라 너무 보고싶고 생각만하면 속상한데요. 그래도 좋은 정보를 올리기 위해서 제가 실제로 사용한것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역시도 적어보려고 하니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소형견을 키우고 계시다면 일반 드라이기로 충분히 말릴수 있지만 대형견을 키우시는 경우에는 상황이 매우 달라집니다. 특히 저같이 장모인 아이들을 키우셨다면 두말 없이 털 말리는데 사투를 벌이고 계실겁니다.

강아지 드라이룸강아지 드라이룸

 

글쓴이 역시도 처음에 무지개 다리를 건넌 아가 혼자 키웠을때 드라이기로 일일이 말려주고 속안까지 꼼꼼하게 다 말랐는지 확인한 다음 끝을 맺었습니다. 그정도로 이중모를 가지고있거나 털이 긴 아이들의 경우 털말리는것이 너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피부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도하고 습진이 생길수도 있으니 말이죠. 그렇게 제 욕심으로 두마리를 키우게 되었을때에는 둘이 같이 씻기고나면 진이 다 빠졌습니다. 그러다보니 아는 동생이 자신이 쓰던 강아지 드라이룸을 줬고 그안에 한마리를 넣어놓구 한마리는 드라이로 제가 말리는 식으로 번갈아가면서 했었답니다.

 

 

얼마나 편안하지 모릅니다. 정말 이게 없었으면 어떡할뻔했냐 라는 생각이들었고, 그 동생때문에 저는 너무나도 편안하게 언제 어느때나 목욕을 시킬수 있었습니다. 두마리인데도 불구하고 말이죠. 하지만 강아지 드라이룸을 사용한다고 해서 드라이기로 안말려줘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이유는 이안에 들어가면 다 말려서 나오는줄 알았지만 속안까지 다 마르는게 아니고 겉에만 마르고 속은 조금 촉촉 하다라는 것이 느껴지게 된답니다. 만약 이상태로 놔둔다면 피부병에 걸릴수도 있고 털들이 엉켜서 나중에 빗길때 힘들수 있습니다.

강아지 드라이룸강아지 드라이룸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한마리를 드라이기로 다 말리고 나면 또 한마리를 그 안에서 꺼내 드라이기로 말렸습니다. 속 안까지 말이죠. 그래야 뽀송뽀송하고 털 엉킴으로 털빠짐이 많이 생기지 않는답니다. 당연히 사용하면 편하지만 이렇게 불편한 점도 있다라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말리는게 힘들고 귀찮으신 분들 같은경우에는 그냥 넣어놓고 다마를때까지 두시는데 이럴땐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때문에 제가 하는 방법으로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어느정도 그안에서 털을 말렸다면 속안까지 말려주기 위해 드라이기를 사용하는 것이죠.

 

 

그리고 제가 사용했던것은 유리와 쇠로 되어있는것이 아닙니다. 놀러가서도 쓸수 있게끔 되어있는 것이랍니다. 보시다시피 텐트쳐진것처럼 저렇게 되어있습니다. 오히려 쇠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것보다 소음도 적고 이동도 편안하게 할수있어 좋습니다. 만약 이것을 사용하려고 마음을 먹으셨다면 저와 같은 것을 선택하시는게 더 실용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집에서 사용할때에는 저 안을 아이들이 좋아해서 그냥 두고 바람 나오는 곳만 치워주곤 했네요. 그리고 저안에 폭신한것을 깔아주면 집이 되니 오히려 더 좋았던거 같습니다.

강아지 드라이룸강아지 드라이룸

강아지 드라이룸 고르는 방법

우선적으로 드라이기룸을 고르는 방법은 안전을 먼저 생각해야합니다. 내 아이가 그곳에들어가 안전할까? 괜찮을까? 전기가 오르지 않을까?등등 을 먼저 생각해 봐야한답니다. 예전에 제가 아는 동생이 샵에 맡겼다가 이안에서 두마리가 숨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그정도로 쓰실때 위험한 물건이기도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어떠한것이 안전하고 내 아이가들어가서 편안해 할지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저역시 제가 쓰는것을 사용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자기에게 맡는 것이 따로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러니 우선적으로 제가 말한 것들을 다 생각하고 고르시길 바랍니다.

강아지 드라이룸강아지 드라이룸

 

이렇게해서 제가 쓰고있는 강아지 드라이룸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놀러갈때도 편하고 부담이 없기때문에 사용이 너무나도 편안했지만 드라이기로 말리는 것과는 전혀 다른 느낌이랍니다. 그것을 기억하시고 에어탱크를 사용하는게 나을지 이게 나을지를 판단하는것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그러면 글쓴이는 여기까지 말씀드리고 빠지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중요한 부분은 전부다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니 잘 생각해보시고 판단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강아지 드라이룸에 대해 물어보실게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댓글로 답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