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이번시간에는 강아지 감정표현에 대해서 알아볼것입니다. 제가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을 하나둘씩 쌓기 시작한것은 그들과 교감을 해보고 싶었기때문입니다. 지금은 제 곁에 없고 세상을 떠났지만 그들을 저는 너무나도 좋아했습니다. 당연히 못해준 것도 많아 후회도 되기도 합니다. 그러기에 더욱더 슬픔은 커지는거 같아요. 하지만 그래도 저에게 많은것을 알려주고 간 그들이기에 너무나도 고맙고 감사할따름입니다. 그러면 강아지 감정표현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기로해요. 처음 키우실때에는 아무것도 몰라서 얘가 도대체 왜 이러지 이러한 반응을 보일수도있으니까 말이죠. 개는 사람의 뇌구조와 비슷한 뇌구조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우리에게 더많은 행동으로 표현을 보여준답니다.

강아지 감정표현 - 보호자를 사랑할때 하는 행동강아지 감정표현 - 보호자를 사랑할때 하는 행동

강아지가 보호자를 사랑할때

첫번째, 반려견이 주인의 눈을 지그시 바라보는 경우 입니다. 조용하게 주인을 지그시 바라보고 있는 아이들의 경우 주인과 반려견 모두에게 옥시토신이라는 수치를 올려주게 되었고 잠재적으로 주인과의 자신의 유대를 돈독히 하기 위해서 보여지는 행동이라고합니다. 옥시토신이란 뇌하수체 뒤엽 호르몬의 하나입니다. 이는 편안한 감정과 친밀함 그리고 애정을 품게 해주는 행복한 바이러스를 말하는 것이랍니다. 즉 반려견이 지그시 바라볼때 보호자 역시 이와 같은 감정을 느끼고 수치가 올라가있다는 것이랍니다. 이해 되셨나요?

 

 

두번째, 보호자를 사랑할때 하는 행동은 자신이 가지고 놀고있던 장난감을 보호자에게 가져다줍니다.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자신의 개가 얼마나 장난감과 먹을것에 소유욕이 강한지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그런데도 불구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가지고 주인에게 오거나 앞으로 갖다 놓게 된다면 이는 반려견이 당신을 엄청나게 사랑한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행동은 개의 무리에서 유래된 행동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각무리의 리더의 경우 먹을것을 먼저먹고 제일 앞자리에 앞서갑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행동을 전문가들은 반려견이 한없이 주인을 신뢰하고 있다라는 행동이라고 보고있답니다.

강아지 감정표현 - 보호자를 사랑할때 하는 행동강아지 감정표현 - 보호자를 사랑할때 하는 행동

 

세번째, 보호자를 사랑할때 하는 행동은 내가 하품하면 반려견도 같이 한다는 것입니다. 인간의 하품은 전염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하품은 인간의 공감능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개역시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본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반려견과 주인이 같이 하품을 하게 되는 경우는 반려견과 주인이 공감능력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신호라고 합니다. 만약 자신의 반려견이 본인을 사랑하는지 알고싶다면 앞에서 하품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따라하게 된답니다. 다른 사람한테 전염되는것처럼 말이죠.

 

 

네번째, 나와 함께 잠을 청합니다. 만약 개가 자신의 옆에서 잠을 자려고 누웠다는 것은 그누구보다 보호자를 사랑하고 신뢰하고 있다라는 것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개의 경우 본능적으로 등을 절대로 보이지 않는답니다. 이러한 행동은 경계심에서 나오게 되는 행동이죠. 언제 어느때 누구에게 공격을 당할수도 있으니까 말입니다. 하지만 주인이 볼일을 볼때 같이 등을 보이고 볼일을 보거나 잠을 같이 잔다면 이것은 누구보다도 보호자를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 그거 알고 계셨나요? 반려견과 함께잘때 마음이 편안해지게 되면서 우리의 수면 효율성을 높여준다고합니다. 그러니 같이자도 괜찮습니다.

강아지 감정표현 - 보호자를 사랑할때 하는 행동강아지 감정표현 - 보호자를 사랑할때 하는 행동

 

다섯번째, 꼬리를 열심히 흔듭니다. 꼬리를 흔드는 것은 대부분 친근감의 표시라고 생각하시는데요. 이는 보호자를 사랑할때 하는 행동에도 나타난답니다. 또한 개의 꼬리는 사람과 의사소통에 사용하는 특별한 언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일반적으로 꼬리를 흔드는것은 나는 언제나 주인과 함께 소통할 준비가 되어있고 주인의 주변에 일어나는 모든일에 자기가 참여하고 싶다라는 표현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꼬리흔드는 각도와 높이 속도에 따라 언어가 달라지기때문에 잘알아봐야 합니다.

 

 

여섯번째 눈썹을 올리고 혀를 내미는 행동을 보입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개는 주인과 마주하고 있을때 더 다양한 표정을 짓는다고 합니다. 개들은 자신의 얼굴이 주인에게 더 잘보이게 하기위해서 눈썹을 올리기도하고 혀를 내밀기도하며 누구도 저항할수 없는 비밀애교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바로 자신의 최고 매력인 주인이 좋아하는 행동을 말이죠. 제가 그렇기때문에 우리 사랑스러운 아가를 절대로 잊지 못한답니다.

강아지 감정표현 - 보호자를 사랑할때 하는 행동강아지 감정표현 - 보호자를 사랑할때 하는 행동

 

일곱번째 보호자를 사랑할때 하는 행동은 안아줄때 꼭 끌어 안겨 가만히 있는답니다. 그 이유는 사랑하는 보호자에게 안기면 스트레스가 크게 해소가 되며 옥시토신 분비를 활발하게 높여주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반대로 사람에게 안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아마도 그것은 유전적인 확률이 가장 높으며 성격에도 차이가 있기때문입니다.

여덟번째 나에게 몸을 기댑니다. 연구결과 전문가들은 반려견이 주인에게 기대는것은 신체적 감정적인 안정을 느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보호자를 너무나도 신뢰한다는 뜻이죠.

 

 

아홉번째, 자신의 머리를 만지게 합니다. 전문가들이 말하길 모르는 개를 만질때에는 개의 머리 위쪽으로 손이가면 안된다고 말한답니다. 그 이유는 자신을 위협하는 행위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렇기때문에 반려견들이 머리를 쓰다듬을때 가만히 있거나 눈을 감고 있다면 보호자는 절대적으로 사랑하고 있다라는 것입니다.

열번째, 당신이 어딜 나가거나 외출을할때 떠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답니다. 당신이 돌아올것을 알기때문에 무한적으로 신뢰하고 있다라는 것입니다.

강아지 감정표현 - 보호자를 사랑할때 하는 행동강아지 감정표현 - 보호자를 사랑할때 하는 행동

 

이렇게 강아지 감정표현에 대해서 모두 알아봤습니다. 우리는 아직까지도 그들의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조금이나마 강아지 감정표현에 대해서 공부를 조금이라도 한다면 더욱더 교감을 할수 있을거같다라는 생각이 든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가 더있지만 이게 평균적으로 나타나는 것이니 이것만 확인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그럼 반려견들과 또는 많은 반려동물들과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