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반려묘나 반려견들의 건강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췌장염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포스팅을 쓰고있습니다. 사람은 아프면 아프다고 말을 할수있고 스스로 병원을 갈수있지만 반려동물의 경우에는 그렇지 못하기때문에 방치하게 되어 영원히 돌아올수 없는 무지개 다리를 떠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보호자의 관심이 필요하답니다. 증상이 너무나도 악화 되었을때에는 이미 치유 시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심이 좋습니다.

강아지 췌장염 증상 및 예방법강아지 췌장염 증상 및 예방법

강아지 췌장염이란?

강아지 췌장염 증상을 알아보기전에 도대체 강아지 췌장염이 무엇인지에 대해 먼저 이야기 나눠보도록해요. 이는 잘못된 식습관 즉 음식을 잦은 횟수로 섭취하게 되거나 누워서 먹는다거나 하는 등의 행동에서 나타날수 있습니다. 췌장은 음식소화를 도와주는 부분인데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하여 이곳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서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예방을 위해서라도 아이들에게 밥시간을 정해주고 누워서 먹지 못하도록 만들어줘야 한답니다.

 

강아지 췌장염 증상

그렇다면 강아지 췌장염 증상에는 뭐가있을까요?

첫번째 식욕부진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음식을 거부하고 억지로 먹이려고하면 몸부림을 치게 된답니다.

두번째 설사와 구토를 보일수 있습니다. 설사와 구토를 하게 되면 먹지도 않았기때문에 탈수 증상이 오게 되고 그러면 더욱더 생명에 위험이 따르게 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움직이려고 하지 않습니다. 몸에 기력이 없기때문에 계속해서 누워있으려고만하고 움직이는 것을 거부합니다.

 

강아지 췌장염 증상 및 예방법강아지 췌장염 증상 및 예방법

 

네번째 열이 날수 있습니다. 열이나는 경우는 드문경우이지만 가끔가다가 열이 심하게 올라가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다섯번째 눈에 황달을 보이게 된답니다. 눈이 맑고 깨끗하지 않고 노란 황달을 보인다면 검사한번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여섯번째 복부의 통증으로 인하여 조금만 건드려도 아파하며 끙끙거리는 소리를 내거나 깨갱 거리는 소리를 내게 된답니다.

강아지 췌장염 증상 중 일곱번째 점점 말라간답니다. 이 부분은 가장 상황이 심각한 상황인데요. 아이들이 세상을 떠날수 있기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찾아와야 한답니다.

 

 

강아지 췌장염은 올바르게 파악하지못하고 적절하게 케어하지 못하게 된다면 합병증이 생길수 있어 다른 장기에도 위험부담이 있습니다. 또는 내부에 출혈이 생겨 상황이 악화 될수 있으니 만약 위와 같은 증상을 보인다면 바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꼼꼼히 검사를 다 해봐야한답니다. 위와같은 증상은 다른 음식을 잘못먹었을때도 나타나며 보통 아플때 나타나기때문에 꼭 필히 검사를 통해 병명을 알아야 한답니다.

강아지 췌장염 증상 및 예방법강아지 췌장염 증상 및 예방법

강아지 췌장염 예방법

강아지 췌장염 예방법은 기름진 음식을 주지 말아야 하며 사람음식보다는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있는 사료를 급여 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살이 찌지 않도록 비만이 되지 않도록 도와줘야 하며 간식 역시 많이 주는것보다는 가끔 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현재 살이 쪄있다면 놀이와 산책을 통하여 정상 체중을 관리할수 있도록 도와줘야 하며 꼼꼼하게 케어를 해주시는게 아이들의 건강을 지킬수 있는 예방법입니다. 미리 걸리지 않게 예방법을 꼭 지켜주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