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날씨가 따뜻할때에는 옷을 입어도 사람과 접촉을 시도해도 따닥 찌릿 하면서 불꽃이 튀지 않지만 날씨가 추워고 건조할 때에는 머리나 옷 인형 등 여러곳에서 정전기가 일어나게 되어 깜짝 놀라게 된답니다. 다들 느껴보신적 있으실텐데요. 저는 딸꾹질이 나오다가 멈출정도로 놀라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이것을 정전기 없애는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우선적으로 정전기는 왜 생기는지 알고 계시나요?

대게 물체마다 전하라는 것을 가지고있는데 이것들이 마찰이 일어나게 되면서 전하가 모이게 되고 다른 물체와 접촉을 하게 되면 순간적으로 전하가 다른 물체로 흐르게 되어 전기가 통해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인체가 서로 전기가 통하여 발생하기도 하며 몸이 건조한 사람에게서 발생할 확률이 가장 높답니다. 저는 아무래도 과학은 담을 쌓고 지내서 이러한 것들도 이론만 알지 어떤식으로 흐르는지는 잘 몰라요. 과학은 너무 어려워..

 

 

 

옷 정전기 없애는법옷 정전기 없애는법

 

정전기 없애는 방법

그렇다면 정전기 없애는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첫번째, 습도유지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이는 습도에 약하기때문에 어느정도 실내 습도 50%를 유지한다고하면 발생할 확률이 낮답니다.

그럼 실내 습도를 어떻게 유지하냐고 물으시겠죠? 실내 습도는 빨래를 하고 건조대에 널어주거나 식물수분이 많은 화분을 실내에 갖다 놓는것이 좋으며, 물을 여러곳에 떠다 놓는다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랍니다.

두번째, 옷은 면, 천연 섬유가 좋답니다.

나일론, 아크릴 등과 같은 화학섬유를 입게 되는 경우 건조한 상태라면 수시로 전기가 찌릿하고 계속해서 통하게 될 것입니다. 날씨가 추운날에는 특히 더 보온에 신경쓰기 때문에 면으로 된 옷이나 천연 섬유로 된 옷을 입는것을 추천합니다.

옷 정전기 없애는법옷 정전기 없애는법

 

세번째,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세요.

이것은 이렇게 설명하는게 쉬울듯하네요. 머리를 감을때 샴푸만 사용할때는 정전기가 확실히 잘 일어나게 되지만 린스를 같이 사용 할때에는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처럼 1:10 비율로 물과 섬유유연제를 섞어 스프레이 통해 담아 옷과 이불 침구, 인형 등에 뿌려준다면 어느정도 전기가 흐르는 것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네번째,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세요.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그렇지 않을때보다 정전기가 더 잘 발생하게 되는데요. 피부가 건조할땐 항상 로션과 핸드크림 수분크림, 바디크림 등을 발라주는 것이 좋답니다. 핸드크림의 경우는 손을 닦은 후 수시로 발라 주는것이 가장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옷 정전기 없애는법옷 정전기 없애는법

 

다섯번째, 가전제품을 닦을때 식초를 천에 아주 살짝 묻혀 닦아 주면 가전제품에서 흐르는 전기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글쓴이의 경우 특히 TV와 컴퓨터 모니터를 만질때 찌릿찌릿하면서 따끔거림을 느끼게 되는데요. 은근히 신경쓰이다보니 이러한 방법을 습관화해서 닦고 있답니다. 그러다보니 그런 느낌도 사라지고 오히려 닦을때 따끔거리는 거슬림이 없어 좋더라구요.

여섯번째, 의류를 보관할때 옷장 아래에 신문지 한장 정도를 깔아주는 것도 전기가 통하는 것을 방지 할수 있답니다.

왜 어른들이 옛날에 옷장에다가 신문지를 넣는지 알겠더라구요.

옷 정전기 없애는법옷 정전기 없애는법

 

어떠신가요? 오늘 옷 정전기 없애는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봤는데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대부분 이러한 것을 위험하다고 생각하지 않으시는데 위험한 사례도 인터넷에 많이 나와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기지마시고 꼭 정전기 없애는법을 알고 예방 방지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럼 오늘의 생활팁은 요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