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혹시 넷플릭스 메시아를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이 드라마의 경우 종교를 나타내기때문에 많은분들의 생각이 갈리게 된답니다. 어떤분들은 이런게 문제라면서 비난을 하기도하고 또 어떤분들은 이것에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기도 한답니다. 글쓴이 역시 넷플릭스 메시아를 보게되면서 왜 그런 생각들을하는지 알게되었고, 오히려 내용에 더 빠지게 되었습니다. 밤을새면서까지 보게 되었으니까요. 졸린눈을 비비면서도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 좀 중독성이 강했습니다. 그러다보니 하루일과가 꼬이기는 했지만 그래도 재밌게 보았기때문에 후회는 없습니다.

넷플릭스 메시아 결말넷플릭스 메시아 결말

 

도대체 어떤 내용을 가지고 있기에 제가 이렇게 밤을새면서 까지 보았는지 궁금해하실겁니다. 그리고 또한 이를 보려고 찾는 분들 역시 내용이 궁금하실겁니다. 특히 요즘 코로나19로 주말에 나가지 않은 분들도 많으시고 평일 역시도 집밖으로 나가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더욱더 볼거리들을 찾게 되는거 같습니다. 제가 이 드라마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한번쯤 봐도 나쁘지 않은 것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재밌습니다. 왜 사람들이 그렇게 나쁜쪽으로 빠지게 되는지 알거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드라마의 경우 상영을 중지하라는 말까지 들었을 정도이니 그정도의 값을 톡톡히 한답니다. 진부한것과는 아주 거리가 멀기때문에 많은분들이 보시고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그렇다면 넷플릭스 메시아 줄거리를 조금 말씀드릴까합니다. 약간의 스포가 있을수있으니 주의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전쟁이 한창중에 있는 준동땅에서 많은 사람들을 모아 연설을 하는 남자가 있습니다. 이남자의 연설을 듣고 함께 있던 사람들은 하늘에서 폭탄이 떨어지고 엄청난 모래폭풍이 이어지는데도 불구하고 살아남게 됩니다. 연설을 듣고 있는 사람들은 남자를 알마시히라고 불렀고 신을 따르듯이 남자를 따릅니다. 사람들은 무기를 가지고 알마시히를 따라 광야를 지나 이스라엘 국경에 도달하게 됩니다.

넷플릭스 메시아 결말넷플릭스 메시아 결말

 

사람들은 이 남자가 자신들을 전쟁에서 이기게 해주려고 하는것인줄 알고 기대감에 부풀어 총을 번쩍 든답니다. 그리고 자신을 잘 따르던 소년에게 모든 총기들을 땅에 묻으라고 이야기하죠. 결국 이 행렬은 위성으로 CIA요원 갤러에게 확인되고 그녀는 직감적으로 그 남자가 너무 위험하다는것 깨닫고 알마시히를 추적하게 됩니다. 또한 이스라엘 수사관 아비람도 알마시히가 감옥에서 붙잡힌후 갑자기 그안에서 이유없이 사라지게 되면서 알마시히를 쫓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와중에 인파가 많이 몰리는 곳에서 갑자기 총기사고가 일어나고 암마시히 연설을 듣고 있던 소년 한명이 총에 맞게 됩니다.

 

 

알마시히는 소년이 총에 맞은 부위를 자신의 손을 통해서 낫게하고 이것을 본 많은 사람들이 핸드폰으로 촬영한뒤 인터넷에 올리게 됩니다. 그는 이스라엘 국경에 있다가 어느새 텍사스 작은 마을에 도착하고 토네이도가 집어삼킨 마을에 나타나 한목사의 딸을 구해주게 되면서 목사는 이것을 기적이라 믿고 알마시히가 메시아가 틀림 없다고 여기게 됩니다. 목사는 쌓여가는 부채로 인하여 부담감을 이기지 못하고 토네이도가 오는 밤에 교회를 불태우려했는데 알마시히가 타이밍에 맞게 나타나며 믿음을 더욱더 증폭시켰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 메시아 결말넷플릭스 메시아 결말

 

알마시히를 쫓고있던 CIA요원 갤러는 그가 미국에서 조사를 받고있을때 찾아가게 됩니다. 알마시히는 그녀를 처음 봤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이름을 알고 있고, 그녀가 어떤 상황에 처해있는지 또한 다 알고 있는듯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알마시히는 갤러에게 세상을 떠난 당신의 남편과 당신의 어머니가 당신을 항상 지켜보고있다고 얘기하며 또한 그녀가 일을 숭배한다고 말합니다. 그이유는 그녀는 일에있어서 최선을 다하지만 자신의 삶을 돌보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말을 들은 갤러는 알마시히가 자신의 정보를 다 알고있다고 생각하게 되고 떨어져사는 아빠에게 안부전화를 걸게 됩니다.

 

 

다시 교회로 돌아가서 토네이도가 온마을을 다 집어삼겨 버렸는데 교회만 살아남게 됩니다. 이러한 소식을 듣게되고 전세계에서 메시아를 보러 사람들이 몰려오게 됩니다. 사람들은 SNS를 통하여 알마시히의 소식을 전했고 목사의 딸이 올린 메시아의 사진 뒤쪽에 DC라고 적힌 표지판을 보고 다음 핸선지는 원싱턴DC이겠구나 생각하며 다른 일행들 보다도 먼저 그곳으로 향하게 됩니다. 그렇게해서 알마시히가 가는 곳마다 사람들이 몰리게 되고 맹목적으로 믿는 사람들과 그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로 나뉘게 됩니다. 그런 사람들 앞에서 알마시히는 물위에서 걷는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넷플릭스 메시아 결말넷플릭스 메시아 결말

 

계속되는 신기한 일들로 인하여 사람들은 이게 진짜인지 가짜인지 헷갈리게 되고 혼란을 겪게 되는데요. 이를보고 그를 비난하는 사람들은 그가 사기꾼이고 물위를 걷는 트릭정도는 다른 사람 역시 할수 있다고 말을합니다. 그에 대해 실체를 파헤치는 사람은 결말과는 다르게 그가 이란출신이며 부모님이 유대교 신자이고 그가 삼촌 밑에서 형과 함께 자랐고 삼촌밑에서 마술을 배웠다라는 등 많은것을 알아내게 됩니다. 또한 알마시히 형은 알마시히가 어렸을때부터 이상한 말을 많이했고 마술도 할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일이 미국에서 일어나는 와중에 이스라엘 국경지에 있던 사람 중 그를 잘따랐던 소년이 한명있었는데요. 그소년은 알마시히가 다시 돌아올것이라고 믿고 기다리게 됩니다. 소년의 친구는 소년을 떠나 시리아로 돌아가 자살폰탄테러를 준비하고 몸과 정신이 모두약해진 이소년은 계속해서 알마시히의 환영을 보게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소년은 갑자기 자신이 입고 있었던 옷을 벗어던지고 맨몸으로 이스라엘 군인의 총기앞에 서게되는데 결국 이스라엘 군인은 총을 쏘지 못하고 국경문을 열어주게 됩니다. 이러한 사실이 널리퍼지게 되면서 결말에서 소년은 자유의 상징이 되버리고 신도들 앞에서 연설을 하게 됩니다.

넷플릭스 메시아 결말넷플릭스 메시아 결말

 

사람들이 계속해서 소년에게 몰렸을때 소년의 친구가 자신의 몸에 폭탄을 달고 들어오게 되는데 폭탄을 누르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결국 폭탄이 터지게 되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게 되고 소년은 기적적으로 살아남게 됩니다. 점점 시즌이 끝나가면서 알마시히의 정체가 드러나는줄 알았는데요. 결말에서는 그는 워싱턴 DC의 유명한 교회방송에 출연하지 않고 이스라엘 수사관 이바람을 따라가게됩니다. 알마시히는 이바람이 무고한 소년들을 죽였다는 것을 알고있으며 죄를 뉘우치지않고 모르는척하는 것을 보고 이바람에게 당신이 죽기전에 무고하게 죽인 소년들을 보게 될거라고 말하며 갑자기 비행기 뒷쪽 날개에 불이 붙고 비행기는 그렇게 추락하게 됩니다.

 

 

이바람이 죽었냐고 물어보신다면 답은 그는 죽지 않았습니다. 알마시히가 이바람에게 다녀간 후 다시 숨을 쉬게되고 알마시히가 동료를 구해주는 모습을 보게 된답니다. 제가 왜 넷플릭스 메시아에 푹빠졌는지 아시겠나요? 이러한 내용들이 하나하나 다 신기하게 미스터리하게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왜 불이났고 그가 있는 곳에는 늘 사람들의 안전이 먼저였는지 말이죠. 그렇게 넷플릭스 메시아를 보면서 도대체 그가 누구인지 정체가 무엇인지 너무 궁금해 계속해서 중독적으로 보게 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제 이야기를 듣고 보고싶지 않으셨나요?

넷플릭스 메시아 결말넷플릭스 메시아 결말

 

시간을 순삭해드리니 한번 꼬옥 봐보시길 바랍니다. 글쓴이 역시도 보면서 시간이 순삭되는걸 느끼지 못하고 밤을새면서까지 보고나서 다 본뒤 잠이 쏟아져 죽는줄 알았습니다. 여러분들 한번 봐보시고 그의 정체를 알아맞혀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좋은 하루되시구요. 재미있게 뜻있는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