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반려묘들은 시크하면서도 개냥이 같은 모습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매력이 정말 넘쳐난답니다. 특히 고상하게 보이는데도 불구하고 사람을 잘 따르고 그런다면 더 사랑스럽고 애정을 듬뿍주게 됩니다. 하지만 그런 반려묘들이 아프다면 얼마나 마음이 아프고 걱정되고 불안할까요? 글쓴이는 이역시 느껴보았기때문에 너무 슬프기도하고 잘해주지 못한것만 생각나 마음 한켠에 항상 미안한 마음을 품고 살아간답니다. 오늘은 반려묘들도 많이 걸리는 고양이 자궁축농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고양이 자궁축농증 증상 및 원인고양이 자궁축농증 증상 및 원인

고양이 자궁축농증 증상

고양이 자궁축농증 증상은 그루밍을 열심히 하는 반려묘들로 인하여 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자궁 경관 폐쇄 여부에따라 볼수 있는것이 있고 없는 것이 있기때문에 거의 막바지에가서 발견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답니다. 정상적인 자궁은 생리 주기에 따라 내벽이 증식 되었다가 주기가 끝나면 내려앉기를 반복하게 되는데 고양이 자궁축농증 원인은 증식으로 인하여 외음부의 근육이 이완되면서 세균이 침투되어 발생하게 된답니다. 이러한 질환을 겪는 원인은 면역력이 떨어졌거나 지내고 있는 환경이 지저분해 자궁에 농이차면서 생기게 되며 갈색과 노란색 등과 같은 고름이 밖으로 배출되거나 아무것도 먹지 않았는데도 복부가 물이 차듯 빵빵해 진답니다. 만약 원인을 발견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치유해주지 않는다면 패혈증으로 빠르게 진행될수 있으며 복막염이 생길수 있어 생명이 위험하기도 합니다.

 

 

 

고양이 자궁축농증 증상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노란색과 갈색 등과 같은 농이차 밖으로 고름이 빠져 나오며 컨디션이 좋지 않은것이 눈에 보이게 됩니다. 뿐만아니라 식욕부진으로 말라가는 모습을 볼수있고 활발했던 아이라면 움직임이 둔해지는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몸에 열이나거나 기운이 떨어지고 복부가 팽만해 진답니다. 하지만 아이들에 따라 증상도 역시 다르게 나타나기때문에 알아차리기가 어려우므로 만약 가장 대표적인 식욕부진이 나타난다면 관심을 갖고 유심히 살펴본다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랍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대부분 수술로 인하여 없애줘야 하기때문에 집에서 해줄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방치하지마시고 꼭 치유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양이 자궁축농증 증상 및 원인고양이 자궁축농증 증상 및 원인

 

반려묘나 반려견을 키울때에는 어느정도 능력을 가지고 키워야된다고 예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습니다. 이녀석들은 우리와 다르기때문에 아프다고 말할수도 없어 보호자께서 늦게 발견해 생명에 위독함을 느끼게 되거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치유를 해줄수없는 상황이 올수 있기때문입니다. 치유를 점점 늦추다보면 아이는 점점 힘들어하고 괴로워진답니다. 예전에 한번은 저도 어려웠던 시절이있었는데 아이가 아픈것을 알고나서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았답니다. 한 생명을 책임진다라는게 이렇게 어려운 일이였다는 것을 글쓴이는 그때 느꼈습니다. 다들 얼른 글을 읽기전에 문제가 있으면 빠르게 치유해주시고 면역력을 길러줄수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