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내가 컴퓨터에서 했던 하나하나가 전부다 저장되어 있다면 믿으시겠나요?

저도 처음에는 믿지 않았지만 형부가 제 컴퓨터를 잠시 썼을때 처제 뭐하나봐? 이런식으로 물어봐서 당황했던적이 있었답니다. 정말 제가 들어갔던 인터넷의 행적들이 하나씩 다 하루하루 기록되고 있었기때문입니다.

처음에는 형부가 알고있는게 신기해 어떻게 알았어요? 라고 물었지만 장난기가 많은 사람이라 내가 모르는게 어딨어 이러고 넘기셨다가 제가 꼬치꼬치 물어서 알려주셨답니다.

 

위에 말했다시피 윈도우10에는 내가 열어본 파일과 인터넷을 기억하고 있는 타임라인이 있는데요. 이것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PC 활동이 저장되고 수집되기에 다른 컴퓨터로 옮겨도 자신이 열어봤던 것들을 볼 수있으며 다시 열어 볼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타임라인은 어떻게 들어가야 볼수 있을까요?

타임라인 작업 기록 삭제 방법

바로 작업표시줄에 빨간 네모를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열어보시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자신의 작업 기록을 삭제하려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닫기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하지만 윈도우10 이 기능이 싫다 나는 내가 컴퓨터를 통해서 하는 모든 행적들이 기억되는게 불편하다. 라고 하신다면 또 다른 방법을 알려드릴수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타임라인 기능을 끄는 방법 이랍니다.

지금부터 빠르게 설명해 드릴테니 잘 따라오세요.

윈도우10 타임라인을 끄는 방법은 위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 후

개인정보에 들어가줍니다.

그런다음 왼쪽에서 작업기록을 눌러주고 오른쪽에 체크 되어있는 부분을 해제해주고 활동 기록 지우기를 클릭해주면 모든 것이 처리가 된답니다.

 

윈도우10 타임라인 기능은 정말 좋은 기능이지만 타인과 함께 컴퓨터를 같이 쓰고 있으면 불편함을 주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타인의 컴퓨터를 쓸때에는 꼭 제가 했던 타임라인 작업 기록 삭제 해주고 이 기능이 뜨지 않게 해주냐고 상대방에게 물어본답니다.

어떠셨나요? 오늘 제가 드린 정보 유익하셨나요?

그렇다면 공감 버튼 꾸욱 한번만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들 좋은 저녁시간 되시고 또 다른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