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흰곰똘고래입니다. 이번에는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글쓴이는 카톡을 믿지 못합니다. 삭제된 메세지 인데도 불구하고 보는 방법이 존재한다니 그럼 누군가의 프라이버시를 지키지 못한다는거 아닌가요? 그래서 최대한 비밀 이야기와 안좋은 이야기는 많이 안하려고 노력 한답니다. 아무래도 누군가가 나의 폰을 몰래 읽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수있게 언론에서 그렇게 만들었거든요. 만약 몰랐다면 이런것 또한 모르고 지나가고 잘사용했을텐데요. 이미 다 알려져 버린걸 어떻게 하겠습니까 주워담지도 못하는데 안그런가요?

 

 

제가 이부분에 대해서 의심을 품었던 부분은 바로 버닝썬 사건때문입니다. 분명히 그들은 내용을 삭제했다는데 그 삭제 내용이 전부다 존재한다는 겁니다. 그게 어떻게 가능한지 지금 이러한 소셜로 인하여 우리의 개인정보가 묶여있는건 아닌지 하는 불안한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럼 그들은 내가 있는 위치 또한 알겠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요. 여러분은 그런생각 해보지 않으셨나요? 저는 그걸 보면서 욕하기보다는 조금 놀랐습니다. 저렇게도 알아낼수 있구나 하는 것에 말이죠. 그뒤로부터 카톡에서는 최대한 말을 조심하는 편입니다. 차라리 중요한 말이면 만나서 이야기를 하게 되더라구요. 전화 역시도 의심이 들수 밖에 없는 일이니까요.

 

제가 조금 민감하긴하지만 그래도 찝찝함을 이겨낼수는 없네요. 이런저런 의심도 많고 하나씩 다 따져보는 성격이라 조금 피곤하게 살기는 합니다. 단순하게 살고싶어도 그게 잘 안되더라구요. 성격상 하나를 알아내면 열을 더 캐내야 된다는 습관때문인거 같습니다. 여러분 역시 여러분의 개인정보가 자신도 모르고 노출이 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위치까지 파악할수도 있습니다. 이 점은 안좋은일이 생겼을때 좋은점이지만 그렇지 않을때에는 감시 받는 느낌이 들게되죠. 아무튼 제가 말이 너무 길었네요. 지금부터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도대체 무슨말을 했길래 카톡을 삭제 시켰는지 궁금하시죠? 사람의 심리가 다 그렇답니다. 이렇게 불신하는 저도 이게 너무 궁금하거든요. 그런데 저한테는 누군가 삭제 메세지를 보낸적이 없기때문에 제가 그냥 실험해봤습니다. 정말 되는지 안되는지 말이죠. 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알아보기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우선 play 스토어에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복구를 클릭하여 눌러줍니다.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여기에서 두번째에 있는 메세지 몰래보기를 클릭합니다.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그러면 위에 다운 받고 있는게 뜨게 됩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다 다운이 완료 되었으면 열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그다음 이런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카카오톡으로 들어가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을 누르고 알림으로 들어가 알림 내용을 클릭하여 이름+메세지로 바꿔줍니다. 그다음 메세지 몰래보기에 체크를 해주고 버튼이 바뀌면 메세지 몰래보기 동작이 완료 된다는 것입니다. 무슨말인지 이해 되셨나요? 모르시겠으면 우선적으로 카톡으로 들어가 설정을 눌러주신 다음 알림을 선택하고 알림내용을 눌러 이름+메세지를 선택하는거 먼저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다음은 제가 설명드리겠습니다.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카톡 설정을 하셨으면 삭제된 메세지를 보는 방법을 좀 더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여기에서는 확인을 눌러주세요.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여기에서도 마찬가지로 확인을 클릭하여 줍니다.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그다음 메세지 몰래보기를 켜줍니다. 꺼있는데 이것을 켜줘야 합니다.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그다음 허용을 눌러줘야 합니다.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권한 허용까지 체크하여 켜줍니다.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이역시도 허용을 클릭합니다. 그러고보니 허용할게 꽤 많았네요.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그다음 왼쪽에 위에 있는 줄표시 옆에 클릭을 해주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그 다음 위의 세개를 전부다 저와 같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제가 엄마껄로 확인해보았습니다. 분명히 왼쪽에선 삭제된 메시지 입니다. 라고 뜨지만 오른쪽에서는 보여? 이 글씨가 확연하게 보인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글쓴이는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을 알게되었지만 지금은 실험을 해보고 지웠습니다. 저에게는 별로 필요한거같지 않아서요. 남이 만약에 실수로 보냈는데 제가 상처받는 얘기면 어뜩합니까.. 그래서 무서워서 지워버렸습니다. 제가 은근히 사람한테 상처받는것에 대해 좀 일가견이 있는 사람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내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그냥 지웠답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프라이버시도 지켜주고 싶어서이기도 합니다.

 

 

여러분들 이거 꼭 필요하실때만 사용하세요. 그리고 상대방의 프라이버시도 지켜줍시다. 가려버린 이유가 있지 않알까? 하는 생각으로 말이죠.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 보도록하겠습니다. 이게 정말 도움이 된다면 깔아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그냥 두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호기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스트레스 받지 않고 까시는게 좋겠죠? 그럼 좋은 하루 되시구요. 저는 코로나19인데도 불구하고 외출을 해야되서 외출준비를 하러가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